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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단] 따라하기 쉬운 '다이어트 도시락…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김진수 기자
수정일 2019-11-19 17:16
등록일 2019-11-19 17:16
▲(출처=픽사베이)

계절이 바뀌면서 식욕 역시 많아지면서 수많은 이들이 체중조절에 대해 새로운 마음을 먹는다.많은 이들은 완벽한 몸매를 염원한다. 몸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들은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체중조절을 위해서 땀내서 운동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주 좋지만 평소 먹는대로 먹는다면 살을 많이 빼긴 힘들것이다. 이런 이유로 체중관리를 하는 이들이 먹는 것을 줄여가며 따지는 것이다. 그렇지만 약품에 의지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체중조절을 해야 건강을 버리거나 요요현상이 찾아오지 않고 기껏 뺀 살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좋은 식단이 필수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을 보면 금방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자. 체중감량에 좋은 야채나 과일도 존재그러나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과 현미밥, 연어로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닭가슴살, 연어, 현미밥이 어째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소개한다.

현미 효능 + 현미밥 짓는 방법

현미밥 속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체중감량 시 백미를 대체한다. 체중관리에 좋은 현미밥 열량이 100g당 145kcal로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나서 이 재료들에 리놀렌산이 많다. 이것은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현미 속에는 식이섬유 또한 함유 돼 좋은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방지를 돕는다. 그렇지만 아무리 좋은 현미밥이라도 뭐든 과잉섭취는 부작용이 있는 법. 따라서 현미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잘 짓는 법을 알아야 한다. 우선 현미를 약 1시간 동안 불려서 밥을 지어야 한다. 또한 평소 백미로 취사를 할 때 보다 밥물을 더 부어야 한다.

닭가슴살 요리 및 요리 Tip

살빼는 데 좋은 음식인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줄이고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어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비교적 포만감이 있는 편이라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단백질이 가득한 닭가슴살은 근력을 늘리고 내장지방을 빼준다. 이어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많아서 탈모에도 좋고모근강화와 포만감이 높아다이어트에 좋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활용한 요리는 많다.냉동 닭가슴살 삶은 법은 전자렌지로 삶아도 되고 냉동된 닭가슴살과, 커피, 다진 마늘, 된장, 물과 함께 넣어 끓여준다. 이렇게 약 20분 정도 끓여 주면 바로 먹어도 되고 다양한 요리에 쓸 수 있다. 닭가슴살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은 닭가슴살을 이용한 스테이크는 물론, 닭가슴살 샐러드, 닭햄, 닭계장이 있다. 또는 쌀국수에 닭가슴살을 넣거나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볶음밥이나 치킨마요도 가능하다.

연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다양한 생선들에 비해 우리에게 익숙한 연어는 비타민 A와 D가 많아서 식이요법을 할 때 모자란 영양을 채워준다. 믾은 영양분 중에서도 연어는 오메가 3가 가득하다. 오메가3는 체내 필요한 지방으로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그래서 연어를 섭취하면 고혈압과 더불어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병 등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그리고 아스크산틴이 가득한 연어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미백과 잡티 제거 등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어를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는 연어회가 있고 훈제로도 많이 먹는다. 그리고 연어덮밥, 연어스테이크, 연어장으로도 먹을 수 있다.

김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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