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단기다이어트] 아로니아, 다양한 효능 있지만 떫어서 먹기 힘들어… 맛있게 먹는 방법
최혁진 기자
수정일 2019-11-19 17:10
등록일 2019-11-19 17:10
▲(출처=픽사베이)

요새 건강과 살빼기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블루베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선보이고 있어 아로니아에 대한 모든것이 눈길을끈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왕의 열매 등 각가지 좋은 이름들이 있는데 이렇게 불릴정도로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물론 눈과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 음식이라 수많은 질환에 걸린 이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아로니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아로니아의 모양을 살펴보면 많은사람들이 블루베리라고 착각할 만큼 모양이 비슷하다.

아로니아 또한 블루베리와 같이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남겨준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우선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로니아에는 4배 훨씬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체내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나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이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많이 생성되면 체내의 세포가 늙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생리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여성 질환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살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아로니아를 생으로 먹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또 아로니아 원액 효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각종 염증 완화와 눈의 피로를 회복해준다.몸에 좋은 아로니아의 맛은 단맛과 떫은맛 신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열매이기 때문에 바로 수확한 아로니아를 먹기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후숙 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것이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재료는 냉동아로니아와 분말을 넣고 꿀과 우유를 믹서기에 같이 갈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넣거나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같이 섞어 먹을 수 있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아로니아 껍질째 먹어야 아로니아의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아로니아 분말 추천제품을 고를 때도 아로니아를 통째로 함께 갈아낸 분말이 영양분이 풍부할 가능성이 높다.

최혁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