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식도락객 유혹하는 제철 대게 맛집"...속초 '비치대게직판장' 탐방
등록일 : 2018-05-10 16:47 | 최종 승인 : 2018-05-10 16:47
이건영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 따사로운 날씨와 포근한 봄바람에 나들이는 물론 외식이 잦아지는 계절이다. 특히 한껏 즐거운 나들이와 식도락을 원한다면 제철 먹거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제격이다. 다양한 제철 먹거리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5월에는 해산물이 한껏 오른 맛으로 식도락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그중에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게는 5월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다. 제철을 맞아 꽉 찬 살집이 눈길을 끄는 대게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봄철 나른해지기 쉬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기에도 제격이다.

최근 서울, 수도권에서 이동하기 편리해진 강원도 속초는 이런 대게로 봄철 미각을 만족시키기 좋은 여행지이다. 도로 사정이 가까워져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제격이며, 산지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사진제공=속초 '비치대게직판장'

속초시 중앙로에서 만날 수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 직판 대게 전문점이라는 특성으로 인기를 끈다.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의 메뉴를 선보이는데, 저렴한 가격에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갖춰 식도락 여행객들의 속초 가볼만한 곳 리스트에 오르고 있다. 직접 어선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대게, 킹크랩 등을 직접 수입하고 유통하고 있어 대게 등 식재료의 품질과 신선도가 높을 뿐 아니라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셀프바에서 스끼다시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속초 대게 맛집의 매력이다. 셀프바에는 참소라, 새우, 만두, 튀김, 샐러드, 김치, 아바이순대, 잡채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정갈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이 속초 대게 맛집에서는 주메뉴를 주문하면 쫄깃한 식감의 활어회를 비롯해 시원하면서도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물회, 게가 듬뿍 들어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게라면까지 차려지는 넉넉한 서비스도 있다. 5월 가정의달 특별한 메뉴로 푸짐한 식도락을 즐기려면 강원도 속초 맛집 미식 여행이 좋겠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