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2차, "오픈 후 3천여명 방문"
등록일 : 2018-05-10 15:56 | 최종 승인 : 2018-05-10 15:56
이정철

[F.E TIMES(F.E 타임스)=이정철 기자] 지난 4월 26일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2차'가 오픈 후 주말까지 약 3000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2차'는 오픈전부터 분양 상담과 계약 문의가 이어졌다고 한다.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경품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장 인근 한 부동산 중개업자는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예정돼 있고 주변 생활 여건이 좋아 공실 우려가 적은 장점이 커서 1차와 마찬가지로 문의가 많다"고 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2차'는 분양가, 입지, 교통 면에서 장점이 부각된다는 평이다.

한강신도시는 마곡지구와 가까이에 위치하면서도 분양가는 큰 차이를 보인다. 마곡지구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 2억2천만원에 비해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2차'는 약 1억1천만원 대(A타입)의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인 것이다.

입지도 훌륭하다. 사업지 건너편에 있는 김포 한강 신도시 중심 상업지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이마트, 메가박스, 호수공원 등 생활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며, 호수공원과도 가깝다. 가장 큰 장점은 교통 여건이다. 인근으로 구래역(개통예정), 양촌역(개통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도 인접해 있으며,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김포골드밸리'와 '인천검단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상주 근로자 수만 약 8만여 명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는 이점이 있는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2차'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736실이며, 이 중 2차 476실(8-3BL 216실, 8-4BL 260실)을 공급한다. 전용 28㎡ 이하 소형 위주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스타일러 또는 의류 건조기를 전 호실에 제공한다.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되며, 비즈니스를 위해 OA시스템을 갖춘 미팅 회의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8-3BL, 8-4BL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업시설도 트렌디한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좋다.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구래중심상업지구 중심가와 연결되며, 오피스텔 주거단지 약 3000~4000호실의 소비자 수요가 예상된다. 상가는 약국, 편의점, 헤어샵, 네일샵, 세탁소, 애견샵, 부동산 등의 다양한 업종은 물론  카페, 베이커리, 와인바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에 마련되어 있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