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화분과 액자로 활용 가능… 어버이날 선물로도 좋은 스칸디아모스 효과는?
등록일 : 2018-05-10 15:02 | 최종 승인 : 2018-05-10 15:02
김지수
▲스칸디아모스는 공기정화와 습기제거를 돕는 천연 이끼다(출처=프리큐레이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수 기자] 공기정화와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어 최근 많은 실내 공기정화 식물로 인기를 끌었던 스칸디모스는 북유럽의 천연 이끼 중 하나다. 공기 안에 포함되어 있는 습기를 먹으면서 습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춘 식물로, 액자나 화분으로 활용하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젊은 층에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다. 스칸디아모스 카네이션은 어버이날 선물로도 꼽힌다고 하니, 효과까지 참고하여 다가오는 어버이날 선물로 염두에 두어도 좋겠다.

▲스칸디아모스는 초록 빛 이외에 천연 염색을 통해서 다양한 색을 낼 수 있다(출처=프리큐레이션)

스칸디아모스 효과

스칸디아모스는 친환경적인 가습기, 제습기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천연 습도조절식물이다. 미세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라 하여 인기 있는 공기정화식물 중 하나로 꼽힌다. 이처럼 스칸디아모스는 유해물질 흡수 및 정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실내 공기 중에 떠나니는 유해물질들을 흡수하여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비염이나 아토피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실내 소음 및 원치 않는 높은 음의 소리를 낮춰주는 방음역할을 해 실내를 보다 조용하고 편안하게 만드는 효과까지 있다.

스칸디아모스 관리법

스칸디아모스는 3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키울 수 있으며,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쉽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스칸디아모스는 실내 습도가 약 40% 이하로 낮아지면 딱딱해지기 시작한다. 이 때는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올려주면 자연스럽게 다시 부드러운 상태로 돌아오니 참고할 것.

▲스칸디아모스는 액자나 화분으로 활용 가능해 집들이 선물로도 인기다(출처=프리큐레이션)

스칸디아모스 액자&화분

스칸디아모스는 본연의 초록 빛 뿐만 아니라 천연 염색을 통해 다양한 색으로 만들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를 끄는 식물이다. 대체적으로 액자와 화분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액자의 경우는 거실이나 방에 가볍게 걸어두기 좋으며, 화분은 화장실에 놓아 인테리어 하기 적합하다. 사용하다 이끼가 굳었을 경우에는 화장실 같은 습도가 높은 곳에 잠시 갖다놓으면 금세 재 모습으로 돌아온다.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집들이 선물로 인기

스칸디아모스는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하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집들이 선물, 그리고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날에는 스칸디아모스 카네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들어진 화분, 혹은 액자를 구매해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최근에는 스칸디아모드 액자 만들기,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기관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DIY 패키지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직접 마음을 담아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팸타임스=김지수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