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기능에 아름다움까지...'테이블보' 다양한 활용법 공개
등록일 : 2018-05-09 15:24 | 최종 승인 : 2018-05-09 15:24
Jennylyn Gianan
▲저녁 준비(출처=게티이미지)

[F.E TIMES(F.E 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부엌에서 식사시간을 가질 때면 말없이 자리를 빛내주는 이가 있다. 때로는 화려하게 혹은 소박하게 식사시간의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연출가. 바로 식탁을 덮는 테이블보다.

테이블보는 식탁을 꾸미기 위한 것 외에도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이 깔개는 나무로 만들어진 테이블을 열, 수분, 습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 가장 큰 장점은 테이블보를 통해 약간이나마 청소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식탁 전체를 닦을 필요 없이 얼룩이 묻어있는 테이블보만 세탁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기 때문이다.

▲대나무 테이블보(출처=게티이미지)

현명한 테이블보 선택법

테이블보 선택에는 당신의 취향뿐 아니라 집안 사정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방수 테이블보처럼 세탁이 쉬운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방대한 음식물 유출로 생긴 얼룩을 청소할 때 시간을 단축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가족 구성원의 수가 단촐하거나 1인 가구라면 등 레이스나 실크 등 좀 더 분위기 있는 재질의 테이블보를 선택할 수도 있다.

▲테이블보(출처=게티이미지)

비닐 및 플라스틱 테이블보

테이블보는 다양한 디자인과 섬유, 플라스틱, 대나무, 뜨개질(crochet), 가죽, 삼베 등의 재료로 만들어져 있다.

매일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보가 필요하다면 비닐 및 플라스틱 테이블보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이 두 종류는 식사를 마친 후에도 정리하기 쉽고 천으로 만든 것보다도 더 얼룩이 잘 제거된다. 이런 재질의 식탁보는 스폰지, 비누, 따뜻한 물을 사용해 깊숙한 곳까지 잘 닦을 수 있다.

▲깨끗한 방과 테이블(출처=게티이미지)

테이블보 관리

자주 사용되는 물건과 마찬가지로 식탁보도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한 번씩 청소해줘야 한다. 특히 매 식사 후에 잘 지워지지 않는 음식물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을 찾아서 청소를 해줘야 한다.

▲청소 중인 가족(출처=게티이미지)

집에서 테이블보 꼼꼼히 청소하는 방법

테이블보는 청소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건조한 음식물 입자가 있는지를 찾아내야 한다. 버터를 자를 때 사용하는 버터나이프와 같은 것을 사용하면 건조한 음식물 입자를 부드럽게 긁어낼 수 있다. 그런다음 테이블보에 맞는 충분한 넓은 용기를 찾아야 한다. 이 용기에 뜨거운 물과 액체용 세재 두 큰술을 채운 다음 비슷한 크기의 또 다른 용기에는 찬물을 채워야 한다.

얼룩이 넓다면 비눗물과 부드러운 브러쉬로 닦을 수 있다. 비눗물을 적신 브러쉬로 테이블보를 문지른 차가운 물이 담긴 용기에 몇 분 동안 담그고 나서 흐르는 물에 헹구어야 한다. 테이블보를 건조할 경우 건조용 선반이나 빨랫줄에 걸어 놓으면 된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F.E TIMES(F.E 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