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포토] 중간고사 끝난 후 기다려지는 '2018 5월 대학축제 라인업' 정보
등록일 : 2018-05-08 16:25 | 최종 승인 : 2018-05-08 16:25
김재영
▲신나는 축제 즐기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 밤샘과 과제, 중간고사까지 힘들었던 시간이 지나고 2018 5월 대학축제가 시작됐다. 5월은 축제의 계절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축제가 많지만 대학생 청춘들에게는 지금이 아니면 즐기기 어려운 대학축제에 참여하는 것이 큰 기쁨 중 하나이다. 대학 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연예인의 공연까지 볼 수 있어 다른 학교일정을 참고한다면 즐거운 축제 기간을 보낼 수 있다.

▲2018 가고싶은 대학축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5월 연휴가 끝난 직후인 화요일(8일)부터 서울시내 대학 축제가 시작된다. 이번주 화요일부터 목요일인 (10일)까지 대학 축제를 진행하는 학교는 ▲세종대학교 ▲경희대학교(국제)가 있으며 ▲성균관대학교(인문사회캠퍼스)의 경우 5월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다음주인 5월 14일부터 시작되는 학교는 ▲중앙대학교(서울) ▲서울시립대학교 ▲국민대학교 ▲건국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단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서강대학교 ▲연세대학교(신촌) ▲성균관대학교(자연캠퍼스) ▲홍익대학교(서울) ▲광운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이 있다. 5월 마지막주에 진행하는 학교로는 ▲한양대학교(서울) ▲동국대학교 ▲한성대학교 ▲고려대학교(서울) ▲가톨릭대학교 등이 있다.

▲대학축제 라인업 알아볼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8 5월 대학축제 라인업

올해 서울 시내 대학 중 가장 먼저 축제가 진행되는 세종대학교의 경우 8일 지코, 손승연이 찾아올 예정이며, 9일에는 선미, 길구봉구가 찾아온다.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는 8일 청하, 치즈, 멜로망스 9일 이하이, 위너 10일에는 마마무가 찾아올 예정이다. 다음주 15일 명지대 인문캠퍼스에는 자이언티, 김나영 16일에는 블랙핑크, 던밀스, 넉살, 딥플로우 17일에는 슈퍼비, 면도가 찾아올 예정이다. 5월 마지막주인 5월 24일에는 펀치, 마이크로닷, 키썸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 찾아올 예정이다.

▲대학축제 주점, 음주 가능할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해 대학축제 주점, 술 마시는 것 가능할까?

5월 대학축제 기간을 앞두고 교육부가 축제기간 주점 운영이 주세법 위반이라며 '교내 주점 금지령' 공문을 내렸다. 대학교 내 주점 운영은 무면허 주류 판매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대학축제 내 음주 강요 문화와 과도한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알려졌지만 대학교 내 음주 자체는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주점 운영을 막을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불투명한 상태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