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봄 향기 '가득' 봄나물 식도락은 역시 설악산 ...한정식 맛집, 속초 '이조관' 탐방
등록일 : 2018-05-05 07:03 | 최종 승인 : 2018-05-05 07:03
이건영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 강원도 속초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탁 트인 전망 속 힐링과 함께 풍성하고 다채로운 먹거리로 식도락을 즐기기 좋아 사계절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다. 곳곳에 즐비한 관광 명소 등 속초 가볼만한 곳을 적은 여행객들의 수첩이 빽빽한 가운데 미식가들이라면 봄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먹거리도 놓칠 수 없다. 그중에서도 속초의 대표 먹거리로 봄나물을 빼놓을 수 없다.

달래와 냉이, 두릅, 쑥 등을 꼽을 수 있는 봄나물은 향긋한 봄내음으로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것을 물론 비타민, 무기질 등 신진대사를 높이는 영양소가 풍부해 봄철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건강식으로도 제격이다.

사진제공=속초 한정식 '이조관' 제공

이러한 봄나물 식도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 추천 목록에는 '이조관'이 있다. 산지에서 공수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식 메뉴를 비롯해, 10여 가지 이상 제철 봄나물을 한 상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속초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조관'은 한우 불고기, 황태구이, 더덕구이, 된장찌개 등으로 풍성하게 차려지는 이조정식이 대표 메뉴다. 손님상에 내놓는 봄나물을 직접 재배해 사용하며, 인공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한끼가 깔끔한 식감에 정갈한 맛이 별미다.

특히 400명 이상 동시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객실과 자체 주차 시설, 별도의 단체석 등이 마련되어 관광객들이 많은 봄철 가족 외식이나 동호외, 직장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설악 리조트, 설악 케이블카, 설악 워터피아 등 속초의 명소들도 주변으로 위치하는 이 속초 설악산 맛집 오픈 시간은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09시 30분까지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