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 지방간 증상…좋은 음식은?
등록일 : 2019-11-19 09:19 | 최종 승인 : 2019-11-19 09:19
김수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 지방간은 현대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다. 지방간이란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5% 이상을 넘긴 상태다. 지방간의 주요 원인으로는 알코올성 지방간이 있다. 하지만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도 지방간은 많이 나타난다. 이는 기름진 음식 섭취와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지방간 초기증상

지방간의 초기증상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때문에 더더욱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지방간의 증상으로는 피로감을 자주 느낄 수 있고 갈비뼈 아래의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황달, 구토, 진해진 소변색 등은 간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니 눈여겨 보는 것이 좋다. 지방간 검사는 혈액검서나 소변 검사 등으로 간 기능 이상 유무 판단을 통해 진행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지방간 예방법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한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지방간 예방법이다. 또한 음주는 간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간 이상 증세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니 평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론 우선, 미꾸라지가 있다. 미꾸라지는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해 간기능을 회복하고 지방간을 예방한다. 또한 과일 중 복숭아는 간장의 기능이 활발해지도록 돕는다. 밀크씨슬은 살리마린 성분이 풍부해 글루타치온이란 성분을 증가시킨다. 이는 간 세포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유해성분의 침입을 막아 간에 좋은 음식이다.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