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주말 나들이 추천] 황금연휴 '경주 가볼만한 곳'·'경주 날씨'·'경주 맛집' TIP 참고
등록일 : 2018-05-04 17:38 | 최종 승인 : 2018-05-04 17:38
소윤서
▲경주는 주말 나들이 여행지로 적합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5월 대체휴일 및 황금연휴를 맞아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1400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도시, 경주를 추천한다. 주말 나들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가볼만한 곳을 비롯해 경주 여행코스, 이번주 경주 날씨, 경주 맛집 등 경주 여행코스에 대한 전반적인 팁을 소개한다.

▲5월 첫째주 경주 날씨는 화창할 것으로 보인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주 경주 날씨는?

어린이날인 내일 경주 날씨는 최저기온 10도에서 최고기온 29도로 선선하고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일요일의 경우 강수확률 60~80%로 비가 올 확률이 높아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경주 여행을 결정했다면 토요일 오전 일찍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주 여행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커플이나 가족여행객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경주 가볼만한 곳은 단연 경주월드다. 경주 놀이공원인 경주월드는 국내최초로 다이브코스터 드라켄을 도입해 아찔한 롤러코스터 놀이기구 마니아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경주월드 야간개장 입장 시간은 오후 5시 이후며 야간에 입장할 경우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할인 요금이 적용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경주 놀이공원 외에도 △경주 소인국 디오라마월드 △경주 토이빌리지 △경주 버드파크 △경주 테디베어박물관 △경주 주렁주렁 △경주 키덜트뮤지엄 등 색다른 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경주 여행 코스가 있어 여행객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경주에는 한옥에서 이국적인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맛집 추천

경주의 맛집이 궁금하다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떠오르는 경주의 핫플레이스 '경주 황리단길'에서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황리단길에 위치한 양식 전문 식당인 경주 시즈닝은 전주 특유의 전통 한옥에서 트러플 파스타, 시즈닝 파스타 등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시즈닝 외에도 경주에는 별채반교동쌈밥, 경주 7번가피자, 줄서먹는 경주원조떡갈비, 경주 첨성대초콜렛 등 가심비가 높은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