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미적, 기능적 문제가 될 수 있는 덧니, 치아교정으로 해결
등록일 : 2018-05-04 16:50 | 최종 승인 : 2018-05-04 16:50
이건영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 귀여움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하는 덧니는 상황에 따라 골칫덩어리 취급을 받기도 한다. 주로 외관상 심미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불편함이 생기기 때문인데, 덧니 역시 치과의 치아교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치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교정치료를 통해 덧니를 교정해 가지런한 치아상태를 만들면 훨씬 더 세련된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이에 치과의 덧니 교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실제 만족스런 덧니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

대구 대곡역치아교정 치과 에스프라임치과 서재현 원장

대구 달서구 대곡역 치아교정 치과 에스프라임치과 서재현 원장은 "덧니는 크게 선천적 그리고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데, 선천적으로는 뼈의 골격이 형성될 때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 불균형을 이루게 되는 것이고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손가락을 빠는 습관, 유치가 빨리 빠졌을 때 등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덧니가 발견되면 주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상태를 체크하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다.

덧니를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심미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구강관리가 까다롭고 번거로움이 따르게 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덧니 사이로 음식물이 많이 끼기도 하고 꼼꼼한 칫솔질이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구강질환을 유발시키게 되므로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위해서도 덧니는 교정하는 것이 좋다.

서 원장은 "덧니 치아교정에서는 치아가 이동할 공간이 가장 중요하다. 치아가 이동할 공간이 충분하다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덧니는 주로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고 교정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이어서 "치아 발치의 경우 필수가 아닌 선택이기 때문에 우선 치과에 방문하여 정밀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강조했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