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초간단 '쭈꾸미 볶음 황금 레시피'…"집에 있는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기"
등록일 : 2018-05-04 14:52 | 최종 승인 : 2018-05-04 14:52
김민지
▲맛있는 주꾸미 볶음을 만들어 보자(출처=픽사베이)

쭈꾸미 볶음 황금 레시피(백종원 주꾸미 볶음 레시피)

[F.E TIMES(F.E 타임스)=김민지 기자] 필수 재료는 주꾸미 800g(냉동 주꾸미 볶음도 가능), 애호박, 양파, 당근, 대파, 청주 or 소주가 필요하다. 주꾸미 볶음 양념재료로는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 간장 1T, 설탕 1T, 맛술 1T, 후추 약간

이 있으며 선택 재료 청양고추 1개, 참깨 약간 등이 있다. (주꾸미 볶음 콩나물을 만들 예정이라면 마지막에 콩나물을 넣어주면 된다)

주꾸미는 깨끗이 손질해 준비하며 애호박, 양파, 당근은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어 놓고 대파는 어슷 썰고 청양 고추는 송송 썰어 놓는다.

쭈꾸미는 끓는 물에 넣어 살짝 삶아 내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주꾸미에 양념 재료를 넣고 버무려 놓는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 애호박을 넣어 볶으면 양념해 놓은 주꾸미와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 재빨리 볶아낸다.

▲쭈꾸미는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다(출처=픽사베이)

쭈꾸미 데치는 방법(주꾸미 데치기)

쭈꾸미를 데쳐서 볶으면 물이 생기지 않는다. 끓는 물에 머리 부분을 먼저 넣어서 익히다가 한꺼번에 넣어서 크기에 따라 1~2분 정도 시간차를 두고 데쳐준다. 너무 많이 한꺼번에 데치지 말고, 두 마리 정도씩 데쳐 주면 된다. 살짝 데쳐서 초장을 곁들여 드셔도 맛있고, 나물 등과 함께 무쳐 드셔도 맛있다.

생생정보통 쭈꾸미 양념장 만들기

카레 가루, 다시마 가루, 표고버섯 가루는 꼭 준비한다 (※ 카레 가루 – 주꾸미 비린내 제거 / 다시마•표고버섯 가루 – 천연 조미료 역할) 고추장(1/3큰술), 다진 마늘(1/4큰술), 참기름(1큰술), 매실액(4큰술), 소금(1큰술), 다시마 가루(1/3큰술), 표고버섯 가루(1큰술), 카레 가루(1/4큰술)를 넣고 잘 섞어주면 된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