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 낚시 용품 소개
등록일 : 2018-05-04 13:33 | 최종 승인 : 2018-05-04 13:33
위아람
▲바다에서 낚시하고 있는 남성(출처=게티이미지)

[FAM TIMES(팸타임스)=위아람 기자] 낚시는 도전적이고 재미있는 활동이다. 낚시에 대해 알아보자.

▲낚시대와 릴(출처=게티이미지)

바다낚시 장비

낚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물품이 있어야 한다.

▲낚싯대와 릴 ▲태클 ▲미끼 ▲걸쇠를 넣을 양동이 ▲손을 닦을 깨끗한 천 ▲예비용 스풀 ▲구급 상자 ▲작고 긴 바늘빼개

▲낚시를 하고 있는 아이들(출처=게티이미지)

민물 어업 용품

통계에 따르면 거의 4,500만 명의 미국인이 여가 활동으로 낚시를 선호한다. 좋은 낚시를 즐기려면 기술 이상의 것, 좋은 낚시 도구가 필요하다. 낚시 장소의 종류에 따라 낚시 도구가 결정된다. 연어 낚시를 할 때는 작은 입 우럭을 낚을 때와는 다른 도구가 필요하다. 낚시 장소와 낚시 종류에 따른 기본적인 어업 장비를 알아야 한다.

▲줄 세운 낚싯대(출처=게티이미지)

필수도구인 낚싯대

낚싯대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사용되는 미끼와 줄이 달린 낚시 도구다. 두께, 길이, 유연성이 다양하며 0.6m 정도가 보통이다. 긴 막대는 캐스팅할 때 이점이 많다.

낚싯대는 낚시꾼의 도달점 확장에 도움을 준다. 물고기가 잡힐 때 충격을 흡수하고 릴을 끌어당길 때 지지해준다.

다양한 종류의 낚싯대가 있다. 스핀 캐스팅 낚싯대는 활동적인 낚시 스타일에 적합하다. 플라이 낚싯대는 길고 얇으며 가볍다. 연어나 줄무늬 배스 같은 큰 물고기를 낚을 때는 전통적인 스핀 낚싯대가 적합하다.

어떤 종류의 낚시를 선호하든 낚시 유형에 맞는 낚싯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황금색, 은색 낚시 바늘(출처=게티이미지)

초급 낚시 장비

낚시 장비의 필수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낚싯대 ▲릴 ▲선 ▲낚싯바늘 ▲싱커 ▲회전 고리 ▲바버 ▲미끼 ▲인라인 스피너

▲롱 노즈 플라이어(출처=게티이미지)

태클 상자에는 무엇을 넣어야 하나?

상자나 양동이에 미끼를 넣고 바닷물을 반 정도 채워 햇빛을 피하고 갈매기들이 미끼를 물어가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또 물고기가 햇볕에 마르는 것을 막기 위해 바닷물이 담긴 양동이를 사용해야 한다. 낚시할 장소를 알고 장소에 맞는 장치를 준비해야 한다.

태클 상자에 들어가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무게가 각기 다른 두 개의 플로팅 미끼 ▲각기 다른 두 개의 후크 세트 ▲최소 6가지의 무게추 ▲긴 바늘빼개 ▲크고 작은 구슬 ▲날카로운 칼 ▲예비 낚싯줄

▲낚시 무게추(출처=셔터스톡)

올바른 낚시 무게추 사용하기

낚시 무게추는 낚시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50g이나 85g의 무게추는 조용하고 경사가 없는 바다에서의 낚시에 적합하다. 해류가 거세거나 바위가 많은 바다에서는 110g 정도의 무게추가 좋다. 거친 땅이나 모래 늪에서 낚시를 할 때는 더 무거운 무게추를 골라야 한다.

▲피싱 릴(출처=게티이미지)

낚시 릴의 종류

낚시용 릴에는 멀티플라이어와 고정 스풀 두가지 유형이 있다.

멀티플라이어는 긴 거리를 캐스팅할 때, 무거운 선을 사용할 때, 큰 물고기를 잡을 때 적합하다. 멀티플라이어는 밝은 선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어둠 속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다.

고정 스풀은 야간 낚시, 모랫바닥 낚시에 적합하다. 반면에 무거운 선, 어려운 지면, 큰 물고기, 긴 거리 캐스팅에는 적합하지 않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