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때울 수 있는 스팸 요리, 스팸 무스비
등록일 : 2018-05-04 11:55 | 최종 승인 : 2018-05-04 11:55
위아람
▲스팸(출처=123RF)

[FAM TIMES(팸타임스)=위아람 기자] 오늘날의 사회에는 패스트푸드가 만연해 있다. 음식을 준비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선택한다. 패스트푸드는 건강한 음식은 아니지만 할 일이 많을 때는 어쩔 수 없다. 스팸은 한 끼를 간단히 때울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다.

▲런천 미트(출처=123RF)

런천미트

런천미트는 포장, 조각, 캔 형태로 제공되는 미리 조리된 고기다. 런천미트는 지방과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런천 미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스팸이다. 스팸이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보자.

▲캔에 들어있는 스팸(출처=123RF)

스팸이란?

거의 모든 사람이 살면서 한번은 스팸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식료품점에 가면 통조림 고기가 진열된 통로에서 스팸을 보게 된다. 스팸은 호르멜 푸드 코퍼레이션이 제조한 인기 있는 런천 미트 브랜드다. 2차 세계 대전 이후에 유명해졌고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판매한다. 스팸은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기 때문에 스팸을 활용한 요리도 다양하다. 세계 요리 시장에서 스팸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다.

▲바베큐한 런천미트(출처=123RF)

세계의 스팸 요리

스팸을 먹는 기본적인 방법은 캔에서 꺼낸 후에 잘라내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하와이가 스팸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데 스팸 무스비나 버거킹과 같은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 활용하기 때문이다. 일본에서는 돼지고기 어깻살이나 뱃살 대신에 라면에 곁들인다. 한국에서는 부대찌개에 섞어 먹는 용도로 인기를 끌었다.

▲스팸 김밥(출처=123RF)

스팸 김밥

스팸은 느끼하지만 김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다. 스팸과 달걀, 오이, 당근을 함께 김밥에 넣으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오니기리(출처=123RF)

스팸 주먹밥

주먹밥 또는 오니기리는 고기, 채소, 미역을 섞은 찹쌀을 공 모양으로 말아서 만들어 먹는 일본 음식이다. 수년간 일본 사람들은 주먹밥에 넣을 새로운 재료를 찾아왔다. 스팸은 요리된 고기를 대체하기에 좋은 식품이며 쌀 맛도 향상했다. 동아시아의 일부 상점은 주먹밥의 재료로 스팸을 판다.

▲스팸 버거(출처=123RF)

스팸 버거

햄버거를 먹고 싶지만 소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스팸이 좋은 해답이다. 스팸 한 조각은 버거의 쇠고리를 대체한다. 하와이에서 버거킹은 스팸을 버거에 끼워 팔았고 인기를 얻게 됐다. 스팸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FAM TIMES(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