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5월 여행지 추천] 주말·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2018 국내 봄꽃축제 정보 모음
등록일 : 2018-05-03 17:26 | 최종 승인 : 2018-05-03 17:26
소윤서
▲5월은 다양한 봄꽃 축제를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따뜻한 날씨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곳곳에서 각종 봄꽃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주말에 가볼만한 곳이나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봄나들이 및 5월 국내 여행지로 적합한 전국 여러 봄꽃축제 정보를 참고하자.

▲고양 국제 꽃박람회 2018(출처=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1. 고양꽃박람회

서울 인근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추천한다. 1997년 첫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세계 36개국 총 320여개의 화훼 관련 단체가 참가해 최신 꽃, 식물 트렌드를 제시해 볼거리가 풍성하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에 입장권을 구매 하면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고양꽃박람회 주차는 인근에 마련된 임시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순천만국가정원 봄꽃 축제 2018(출처=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2.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

순천 가볼만한 곳으로는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가 제격이다. 순천만 국가정원 동문일원에서 개최되는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는 세계 각국의 정원 문화를 체험하며 1억 송이 봄꽃과 함께 각종 공연, 관람, 체험학습 등을 즐길 수 있어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7세 미만 및 65세 이상 무료, 일반 8천원, 청소년 6천원, 어린이 4천원이다.

▲합천 황매산 철쭉제(출처=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3. 합천 황매산철쭉제

군포 철쭉 축제가 종료돼 아쉬웠다면 합천 황매산 철쭉제를 주목하자.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황매산철쭉제는 약 350,000㎡의 황매산 일대가 진분홍빛 철쭉 물결로 뒤덮인 장관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 또한 황매산은 등산코스가 완만하기 때문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당일치기 여행 코스나 노부모를 모시고 갈만한 어버이날 가볼만한 곳으로도 적합하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용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료가 발생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경차의 경우 1500원, 승용차는 3000원이다.

▲태안 세계 튤립 축제(출처=태안 세계튤립축제 공식 홈페이지)

4. 태안 세계튤립축제

5월이 한창인 튤립과 함께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태안 세계튤립축제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계 5대 튤립 축제로도 선정된 태안 튤립축제는 꽃지 해수욕장에서 개최돼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 수백만 송이의 화려한 튤립이 만나 로맨틱한 장관을 연출해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요금은 성인 12,000원, 청소년 및 단체의 경우 9,000원이다.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2018(출처=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5. 기타 국내 봄꽃축제 정보

이 밖에도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및 태안 백합꽃축제, 울산 태화강 양귀비 축제, 함평 나비대축제 등 다양한 꽃축제가 진행되고 있어 5월 나들이객의 눈길을 끈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축제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