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의 새싹보리 효능, "적정섭취량 지켜야"
김호영 기자
수정일 2019-11-18 10:11
등록일 2019-11-18 10:11
▲(출처=픽사베이)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터들은 새싹보리에 주목하고 있다. 먼저 새싹보리라는 것은 보리의 어린 잎을 말하며 새싹보리분말로 요즘은 많이 만나 볼 수 있는데 최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이러한 새싹보리 안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게다가 지방분해의 효과도 있어서 살을 빼줘 다이어트에 좋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다이어트+건강에 좋은 새싹보리의 효능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폴리코사놀은 체내 지방을 없어주고 몸 속 독소를 빼줘서 심혈관 질환 및 치매 등과, 각종 성인병 및 비만을 막아주고,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이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는 새싹보리를 계속 섭취 할 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내려줘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과 같은 수많은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은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감소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새싹보리는 간에도 좋아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능이 두드러지며 혈당도 낮춰서 고혈압과당뇨 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된다.

새싹보리 안전하게 키우는 방법과 새싹보리의 섭취법은?

새싹보리같은 경우 보통 분말로 출시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간편하게 구입가능하나 앞서 일어난 새싹보리분말 쇳가루 사건으로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고 싶다면자신이 직접 키워보자.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려면 새싹보리 씨앗을 하루 동안 물에 불린 뒤,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암실에 이틀정도 두면 된다. 그렇게 되면 하루 후 새싹보리의 뿌리가, 이틀뒤면 잎이 나온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지 않고 항상 촉촉하도록 열심히 물을 줘야한다. 그때 새싹보리가 15cm정도 됐을 때 섭취가능한데, 이때 가위를 이용해 자르면 된다. 새싹보리를 먹으려면 두유, 우유, 요거트, 그리고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새싹보리분말, 바나나, 우유를 함께 믹서에 갈면 해독주스로 섭취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

김호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