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 제모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을까?
등록일 : 2018-05-02 17:44 | 최종 승인 : 2018-05-02 17:44
소윤서
▲제모를 할 때는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출처=123RF)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 바야흐로 제모의 계절이 돌아왔다. 5월 이후부터는 옷차림이 부쩍 가벼워지면서 노출이 늘어나게 돼 제모에 각별히 신경 쓰는 여성들이 많아진다. 깔끔한 인상을 주는 제모, 혹시 겨드랑이 색소침착의 원인은 아닐까? 제모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자.

▲제모의 종류는 다양하다(출처=123RF)

제모의 종류

제모는 얼굴이나 몸 등 눈에 잘 띄는 부위의 털을 보기 좋게 제거해주는 방식으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제품을 이용하는 반영구 제모에는 △인중 제모 △눈썹 제모 △겨드랑이 제모 △종아리 제모 △팔 제모 △남자 수염 제모 △브라질리언 왁싱 등이 있다. 레이저나 시술을 통해 영구 제모 하는 방식으로는 △겨드랑이·종아리 레이저 제모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 △남자 수염 영구제모 등이 있다.

▲반영구 제모 부작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출처=123RF)

반영구 제모 부작용

반영구 제모나 영구제모 모두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시술비용이 영구제모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영구제모의 부작용은 △피부자극 △가려움증 △두드러기 △모낭염 및 모공각화증 유발 △색소침착 등이 있다. 영구 제모에 비해 유지 기간이 짧아 반복적으로 시술해야하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이 보다 높은 편이다. 특히 겨드랑이의 경우 색소침착이 잘 되는 부위기 때문에 자가 제모를 할 경우 겨드랑이 미백에 신경 써야 한다.

▲영구 제모 부작용은 다양하다(출처=123RF)

영구 제모 부작용

모근을 없애 지속시간이 길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 영구제모 역시 부작용이 있다. 강한 열을 조사하는 레이저 제모의 경우 시술이 잘못되면 △물집 △색소침착 △피부반점 △피부화상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전문가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하는 레이저 기기의 안정성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시술하는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를 확인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F.E TIMES(F.E 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