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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방법] "배부르게 감량하자!" 귀리, 세계가 인정한 곡물의 왕?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11-17 10:15
등록일 2019-11-17 10:15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 식단하면 빠질 수 없는 귀리는 다른 곡물들 보다 식이섬유, 칼슘,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등 건강을 돕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다양한 건강식품 가운데,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는 귀리를 건강식품 중 best 10 안으로 선정될 만큼 그 효능을 입증했다.

한국에서는 귀리의 거칠고 깔깔한 식감으로 찾는 사람이 적었지만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라는 타이틀을 얻은 뒤에는 인기가 급격히 높아지기 시작했다.

이에 귀리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귀리우유 다이어트 또한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대표적인 귀리의 효능은 중성지방을 배출해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를 가졌다는 것이다.

통곡물에 해당하는 귀리는 복합 탄수화물 성분으로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막아준다.

또, 칼로리는 100g당 약 300kcal로 곡물 중 열량은 가장 낮지만 영양은 많아 다이어트할 때 빠져나갈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다.

아울러, 귀리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다.

귀리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현미의 3배로 변비에 좋은 음식이며, 당뇨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이는 귀리 속 식이섬유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식후에 발생하는 불안정한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귀리는 골다공증 예방, 빈혈 개선, 콜레스테롤 조절, 면역력 상승, 독소 제거, 심장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
▲(출처=픽사베이)

귀리우유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귀리를 물에 30분 이상 불려야 한다.

만약 이때, 부드러운 귀리를 맛보고 싶다면 3시간까지 불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불린 귀리를 중불에서 15분 간 볶는다.

이때도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살짝 눌러가면서 볶아주면 더욱 좋다.

볶은 귀리 두 스푼을 우유 200ml에 넣어 잘 섞어주면 아이들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은 귀리우유가 완성된다.

한편, 귀리우유는 삼시 세끼를 모두 이것으로 먹기 보다 간단한 대용식으로만 활용해야 한다.

다이어트 욕심에 귀리를 과다 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귀리에 함유된 '퓨린' 성분이 신장 결석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과 통풍 환자들의 경우 귀리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백영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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