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생리를 안하면 임신초기증상일까? 가볍게 여길 수 있는 '임신 초기증상', 몸의 변화에 관심 가져야…
계은희 기자
수정일 2019-11-17 10:06
등록일 2019-11-17 10:06
▲(출처=픽사베이)

아기를 기다린 부부들이 아기를 임신했다면 많은 축북을 받게 되지만 티가 나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둔한편이라면 자기자신 마저 자기의 임신을 모르고 넘어 갈 수 있다. 그러나 남녀가 보통 성관계를 하고 나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유방이 부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등 산모 개개인마다 드러나는 증세가 가지각색이지만 요즘 여성들은 생활습관이 잘못된 경우가 많아서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이라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이러한 여러가지 임신초기 증상이 발견되면 모른채 지낼 가능성이 높지만 태아가 아직 불완전한 임신초기 시기에는 많은 산모들이 유산할 위험성이 커서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그리고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알아본 후 유산기가 높은 임신초기를 잘 넘기고 임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조심해야 할 단계'...임신초기 증상은?

다양한 임신초기증상이 드러나는 시기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다만 보통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무월경인데 이 외에도 몸살증상이나 이때 본인이 임신했는지 모르게 되면 그저 이런 증세들이 생리증후군이라고 넘겨짚을 위험이 크다. 이럴때 미열이 있을 수 있고 유방통증이 있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약부터 먹는 행위는 주의해야 한다.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것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을 피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른 임신초기증상은 빈뇨와 잔뇨감, 질분비물의 증가, 방광염이나 입덧 등을 느낄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스스로 임신을 진단해 보자...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은 과연?

자신이 임신했는지 궁금하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소변 속 임신호르몬 농도를 통해 임신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포장을 연 다음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평평한 곳에 5분정도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둘 다 모두 줄이 나온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한줄이면 비임신인데, 이때 줄은 C, 대조선에 있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테스트를 다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계은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