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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관리법] 다이어트 도와주는 고구마 효능은?…맛있게 먹는 TIP
주수영 기자
수정일 2019-11-16 17:17
등록일 2019-11-16 17:17
▲(출처=픽사베이)

날씨가 서늘해 질때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여러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고 다이어트도 쉽지않다.

이럴 때 우리 몸을 활력있게 해줄 식품을 섭취해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체중조절 음식으로 언급되는 고구마는 유명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또 고구마 제철은 8월에서 12월로 환절기에 즐기기 아주 좋은 음식이다.

게다가 고구마는 영양이 많고 포만감이 크다.

이에따라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고구마를 애용해 어떻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걸까?다이어터들이 체중감량 시 고구마를 먹는 많이 쓰이는 까닭은 혈당을 서서히 올려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것은 물론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예방과 장에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고구마는 항암효과가 있어서 다양한 염증에 도움을 준다.

이는 고구마 속 베타카로틴이 강한 항산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노화를 막는 활성 산소를 막는다.

또 베타카로틴이 인체에 흡수되면 비타민A가 되는데, 이 비타민A는 식욕을 높여주며 면역력 또한 좋아진다.

고구마 열량은 100g 131kcal다.

고구마 부작용 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고구마지만 과다섭취하면 당연히 부작용이 일어난다.

우선 고구마 칼로리는 또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다.

칼로리가 낮은것은 아니라는 것.

이러한 원인으로 늦은시간 고구마를 먹으면 당축적 등 부작용이 생긴다.

하루 섭취 권장량을 먹도록 해야한다.

또한 고구마 내에 옥살산이라는 것이 있어서 과잉섭취 시 요로결석에 걸릴 수 있다.

게다가 고구마의 열량은 꽤 높은편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먹으면 오히려 살이찐다.기본적인 고구마 먹는 법은 쪄먹거나 군고구마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찌거나 구워먹는 고구마가 너무 퍽퍽하다면 우유와 찐 고구마, 꿀 등을 넣고 갈아 마시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고구마를 잘 보관해야 알아놔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그 이유는 고구마는 냉해를 입어 영하 온도에 5~6시간만 노출되도 육질이 무르고 멍이 든다.

이에 12~15℃ 실온에 보관하면 된다.

실온 보관시 고구마 물기를 제거한 다음 소량을 비닐이나 신문지로 포장 후 구멍뚫은 상자나 베란다, 또는 냉동 보관 보관한다.

주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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