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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푸드] 새싹보리 너무 먹으면 복통 및 구토 조심해야해.. '이것' 앓고 있는 환자 역시 조심하자,부작용 알아보자
김지순 기자
수정일 2019-11-16 17:11
등록일 2019-11-16 17:11
▲(출처=픽사베이)

고혈압 예방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새싹보리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새싹보리가루는 발아한 보리의 이파리를 말린 다음 갈아만든 가루다. 일주일 정도 자란 새싹이어야 하고 초록색을 띄지 말아야 한다. TV에 새싹보리가 소개되는 것은 새싹보리 안에 있는 폴리페놀이 좋아서다. 해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피를 맑게 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알려져서다. 새싹보리 부작용을 요약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및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많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을 많이 먹으면 혈관 청소가 가능하다. 또 폴리코사놀이 함유돼 있는데, 혈관 속 독소를 제거한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는 고지혈증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새싹보리 속 노폐물 제거 효과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혈관 속 지방을 없애면서 우리 몸의 체지방을 없애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는 당뇨 예방에도 좋은 음식인데, 새싹보리 안에 사포나린이 알려져서다. 새싹보리에 있는 사포나린은 혈당 강하 효능이 있고 당뇨 예방과 더불어 치료할 때도 좋다.

새싹보리와 궁합 좋은 음식

우선 뿌리 채 섭취를 해야 효능이 제대로 느껴진다. 건조시킨 새싹보리를 분말로 만들면 효능이 잘 느껴진다. 새싹보리분말을 처음 먹으면 쌉싸름해 처음 먹는 사람은 생으로 먹는 것은 어렵다. 따라서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라면 알약이나 환으로 만든 제품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새싹보리 제품은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거트를 먹을 때 뿌려서 간식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다. 요즘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새싹보리분말 쉐이크가 유행이다. 새싹보리 쉐이크 만드는 방법은 간편해서 좋다. 새싹보리 가루, 바나나, 꿀, 우유를 준비한다. 재료들을 믹서에 넣은 다음 갈아서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이 가능하다

새싹보리, 저혈당 부른다?

새싹보리에는 좋은 성분이 많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을 과하게 먹으면 저혈당이 생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있어서 현재 투석을 받고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를 분말로 먹었을 때 좋은 양은 티스푼 두 번 정도가 좋다. 환으로 만든 새싹보리는 먹기 전 설명서부터 본 다음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새싹보리분말을 살 때 식약청의 검증을 받았는지 알아봐야 한다.

김지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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