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5월 석가탄신일 연휴…전국 사찰 가볼만한 곳은?
등록일 : 2018-05-01 00:00 | 최종 승인 : 2018-05-01 00:00
김재영
▲5월 사찰 방문은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 5월은 법정공휴일이 많아 직장인이 좋아하는 달이다. 2018 석가탄신일은 오는 22일 화요일로 월요일만 연차를 내면 연달아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불교 종교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휴무일 중 하나이다. 종교가 없더라도 전국 유명 사찰을 방문한다면 자연의 싱그러움과 고요함을 느낄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가볼만한 사찰은 어디일지 함께 확인해보자.

▲서울에서도 사찰을 방문해볼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에서 방문하기 좋은 사찰인 종로 조계사와 강남 봉은사

석가탄신일 가볼만한 사찰로 서울 종로 조계사와 강남 봉은사가 있다. 서울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조계사의 경우 지하철 1호선 종각역에서 가까우며 광화문에서부터 열리는 연등축제를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봉은사의 경우 9호선 봉은사역에서 가장 가까우며 2호선 삼성역에서 하차해도 도보로 찾을 수 있다. 봉은사는 서울 도심 한복판 빌딩숲에 위치해 있지만 도심 속 고요함을 느낄 수 있으며 무려 1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사찰이기도 하다.

▲전나무길이 유명한 강원도 월정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가볼만한 사찰, 오대산 월정사

강원도 평창 여행 시 가볼만한 유명 관광 코스 중 오대산의 월정사가 있다. 월정사의 전나무숲길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졌다. 서울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피톤치드를 맘 껏 느낄 수 있는 월정사는 조용함을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혹은 나홀로 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다.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불탑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올레길 속 불탑사

제주도 봄의 산길을 걸어볼 수 있는 제주 올레길 18코스에는 사찰이 숨어있어 석가탄신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졌다. 올레길의 원당봉은 7개의 봉우리와 3개의 능선이 있어 제주도 명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불탑사에서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어 제주 5월 여행 시 방문하면 좋은 곳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