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서울 실내 데이트] 서울 첫눈 관측 벌써? 주말 날씨 '비오는날'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추천
등록일 : 2019-11-15 10:35 | 최종 승인 : 2019-11-15 10:35
정혜영
▲(사진출처=JTBC '슈가맨')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 9월 10월 설악산, 내장산을 장식했던 단풍명소도 주말을 지나 낙엽이 떨어지면서 2019 단풍시기도 막을 내린다.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15일 아침 겨울비가 내린다. 비오는날 음식은 김치전 등 부침개 요리와 막걸리, 비오는날 파마는 미룬다는데 비오는날 데이트는 어떻게 할까? 오늘 날씨는 서울을 비롯해 대전·전주·부산 날씨 역시 주말인 토요일은 미세먼지 보통~나쁨 수치를 기록, 모레인 일요일 날씨는 오후부터 차차 흐리고 비가 내릴 것이라고 기상청이 예보했다. 강원도 속초날씨는 일요일 오후 내린비가 월요일 오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2020 수능 끝난 오늘 서울 첫눈 관측됐다. 새벽 2시 진눈깨비로 1시간 가량 내렸다. 제주 패키지여행·자유여행을 위한 11월 제주도 날씨는 내일 낮최고 기온이 22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월요일 제주도 아침에는 비소식이 있으니 제주공항 아침비행기 탑승객이라면 제주렌트카 렌탈업체에 기상상황을 봐가며 대여, 반납을 진행해야 한다. 비오는날 드라이브는 위험하다. 빗길 미끄럼 교통사고 발생률이 맑은날보다 높기 때문이다. 비올 때 가볼만한곳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엑시트' 인기에 실내클라이밍 체험권 인기 

소녀시대(유리·태연·티파니·효연·수영·서현·써니) 윤아, 조정석 영화 '엑시트'가 손익분기점 홈런을 치고 높은 누적관객수를 돌파했다. 그덕에 실내 클라이밍장(실내암벽장) 바람이 불었다. 실내 암벽장은 가입회원이 레저, 스포츠가 취미인 커플이나 가족이 1일 강습권을 구매 클라이밍 체험이 가능한 클라이밍 연습장을 이용할 수 있다. 암벽등반 전문가에게 지도받고 볼더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클라이밍 신발과 장비는 구입하지 않아도 암벽화가 마련되어 있으니 레깅스, 티셔츠와 수건 등 클라이밍 복장과 준비물만 챙긴다. 볼링장, 당구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도 각 지역에 마련돼 있다. 최근 레트로 바람이 불면서 롤러장(롤러스케이트 타는곳), LP바나 추억사진관 셀프 사진 촬영도 인기다. 

서울 실내 액티비티 추천, 실내 서핑장 가격 

강원도 죽도해변, 낙산해변, 제주도 월정리해수욕장 등 기상상황에 따라 써핑을 즐길 수 없다면, 양양 서핑, 제주 서핑 등 서퍼들의 성지에서 벗어나 실내 서핑장을 방문하자. 실내에서 쾌적한 서핑과 인공파도를 즐길 수 있다. 서울 근교 용인놀거리, 남양주, 기흥 실내서핑장이 있다. 서핑클래스와 수상레저 이용이 가능하며 실내 서핑장 가격은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다. 서핑보드 종류에 따라 대여와 서핑강습, 패들보드 혹은 숏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초보자라면 전동서핑보드로 체험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실내 워터파크를 비롯해 서울근교 온천 등을 찾는 것도 좋다. 물놀이를 좋아한다면, 호캉스를 즐기며 호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실내낚시터 방문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커플스파 마사지, 서울 11월 코엑스·킨텍스 전시 일정 

힐링데이트 코스로 타이마사지, 베트남마사지, 중국전통 마사지 업소를 방문해 전문 안마사에게 오일 마사지나 피부케어, 혈자리 지압 등 안마를 받는 코스다. 남자·여자 전용업소도 있지만,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사지코스는 일반적으로 60분, 90분, 120분 코스다. 마사지 가격은 업체에 따라 상이하다. 커플 스파는 만성피로에 좋은 비오는날 실내 데이트 코스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데이트로는 오락실, 코인노래방, 만화방이나 만화카페다. 이색 체험카페로는 애견카페, 고양이카페와 방탈출체험카페 등이 있다. 서울 11월 코엑스 킨텍스 전시 일정을 알아보자. 코엑스 전시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는 출산 후 간만에 신혼부부 느낌을 만끽할 겸 자녀까지 생각할 수 있는 전시다. 국제게임전시회 2019 지스타가 오는 17일까지 일정이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스타 시간과 라인업을 미리체크하자. 킨텍스 11월 전시 '메가쇼 2019'에서는 알뜰하게 저렴한 브랜드 패션쇼, 푸드쇼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청계천 광교를 지나 벌어지는 서울빛초롱축제, 부산 해운대 빛 축제도 주말 비안올 때 감상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다. 

인천, 부산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이외에도 서울 이색데이트로는 커플반지, 커플향수, 캔들 만들기, 원데이 쿠킹클래스 등이 있다. 부산실내데이트로는 부산실내수영장펜션과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 수족관, 남포동 실내동물원 등이다. 대구실내데이트는 대구실내 낚시터나 동성로 공방, 가창 동제미술관 전시 등이다. 서울 근교 인천 실내데이트로는 인천실내동물원을 비롯해 인천실내바다낚시터 등이다. 비가 그치면 날씨에 따라 인천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로 인천 송도 맛집, 차이나타운, 월미도를 비롯해 인천 인근인 강화도, 부천 가볼만한 곳에서 야외 가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서울 실내 멀티플렉스 쇼핑몰은 남녀노소 서울 실내가볼만한곳으로 알려졌다. 커플데이트, 가족외식장소로 좋은 레스토랑과 영화관, 대형서점이 갖춰졌다. VR체험 존이 있고 대형마트까지 있다. 대형마트 방문 시에는 대형마트 휴무일을 미리 체크하자. 반려견 강아지와 동반입장이 가능한 쇼핑몰은 서울 여의도 IFC몰과 고양 스타필드 백화점이다.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