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인테리어 가구 콘셉트를 결정해야 하는 이유?" 인테리어가구 고르는 팁!
권나예 기자
수정일 2019-11-14 10:08
등록일 2019-11-14 10:08
▲(출처=픽사베이)

DIY로 인테리어를 통해 집이나 방의 느낌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20대나 30대 등 비교적 젊은 세대에서 남들과는 다른 자기만의 인테리어 사진을 SNS에 공개해 자랑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하지만 집안의 벽지, 바닥의 장판, 화장실 타일을 바꾸는 셀프 인테리어는 작업이 어려울뿐만 아니라 난이도가 높고 초보자가 도전하기에는 어려운 인테리어 방법이다.

그렇지만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도 있다.

취향과 개성을 고려한 가구들로 집과 방을 새롭게 바꾸는 것이다.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하고 재배치 하는 것이 아무나 하기 어려운 바닥재의 교체나 벽지를 바꾸는 것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가구로 처음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 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거실이나 안방, 공부방 등의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해 가구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꾸밀 지에 대한 방법이나 계획 등 구체적인 콘셉트를 잡아야 한다.

집이나 방을 꾸미기 위한 콘셉트가 정해져 있어야 필요한 가구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알맞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집과 방의 벽지나 장판의 색을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벽지와 장판이 가구와 조화를 이뤄야 한다.

특히 가구와 벽지, 장판의 색감이 심하게 다르지 않아야 한다.구매해야 하는 인테리어 가구를 선택했다면 가구를 구매할 때 필요한 돈을 확정해야 한다.

가구의 가격은 가구의 디자인과 크기, 재료, 가구 브랜드와 가구를 만든 디자이너의 인지도 배달 및 설치 여부, AS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가용할 수 있는 범위의 자금 한도 내에서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 사용할 예산을 확정해야 한다.

또한 충분한 가격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만드는 각 가구 브랜드별로 홈페이지나 공식 계정 등을 통해 제품의 가격부터 재료, 크기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만약 집 주변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서 방문이 가능하다면 직접 방문해 가구를 살펴봐도 된다.

살펴볼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다양한 가구매장이 함께하는 가구단지를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여러 가구 매장의 다양한 제품들을 짧은 시간에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그러나 새로 산 가구가 집의 구조나 크기에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크기가 맞지 않는 가구는 집을 좁아보이게 하고 이동시 불편함을 초래한다.

또한 구조에 맞지 않을 경우에 쓸 수 없는 집의 공간을 생성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구를 사기 전에 집과 방의 크기와 출입문과 창문의 위치, 콘센트 위치, 사람들이 이동하는 동선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이때, 평면도 등으로 미리 가구의 위치를 배치해 보는 것도 좋다.혼자 인테리어를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몇가지 소품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다.

소품을 활용하는 것은 큰 비용이 들지 않는 것에 비해 큰 변화를 일으킨다.

혼자 하는 인테리어에 적합한 인테리어 소품은 작은 선반, 등,   공기정화식물, 액자, 시계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권나예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