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빨간약 크릴오일 마법의 알약일까? 진짜 내장지방 빼려면, 크릴 오일 효능 및 부작용
등록일 : 2019-11-14 09:58 | 최종 승인 : 2019-11-14 09:58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뱃살 빼기를 위해 곤약젤리, 시서스, 새싹보리 등 칼로리가 낮고 운동중 복용할 수 있는 식단을 챙긴다. 식욕억제제나 다이어트약은 부작용이 많으므로 뱃살 빼기 운동을 꾸준히 하되 고구마, 현미, 양배추, 새싹보리분말 등 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 좋다. 크릴새우를 오일로 압착한 추출물을 뜻한다. 크릴새우 오일 건강기능식품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을 함유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오메가3보다 흡수력이 높은 효과를 발휘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저녁 식후 먹으면 좋다는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크릴새우 오일은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크릴오일 실험에 의하면 돼지기름과 물 모두 잘 녹는 붉은 크릴오일은 몸에 더 신속하게 흡수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릴새우 기름은 필수영양제 오메가3 피쉬오일 기능을 할뿐더러 오메가3보다 흡수성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DHA와 EPA를 함유,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효과는 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장지방 빼는법 꿀팁 

러브핸들을 만드는 내장지방 원인은 내장지방 수치가 높아져 발생한다. 즉, 배가 나오는 이유는 복부 내장지방에 의해서다. 치맥은 별미 야식으로, 축구경기에 빠질 수 없는 메뉴다. 2020 수능일인 오늘밤 2020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한국 레바논전이 밤 10시에 중계 예정됐다. 술배를 만드는 야식은 자주 먹지 말자. 특히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당분이 중성지방으로 변해 내장지방을 늘리고 지방간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 밥, 빵, 떡 등 탄수화물은 끼니 해결 말고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간수치까지 높여 지방간을 발생시킬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하자.  

크릴 오일 먹는 법(섭취 방법) 

크릴오일은 샐러드다이어트 바나나 식단조절 다이어트와 병행해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키위바나나 주스, 아보카도 바나나주스 등 아침 과일 주스에 크릴오일을 떨어뜨려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다. 물이나 음료에 타서 가볍게 마셔도 좋고 음식에 넣어 섞어 먹는 방법도 있다. 최근엔 크릴오일의 비린 맛을 보완한 크릴오일 환이나 크릴오일 캡슐 알약이 있으니 비위가 약하다면 영양제처럼 하루 정해진 섭취량을 복용하는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이며 약 2000mg다. 크릴오일 알약 복용은 표기법에 따른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 갑각류 알레르기 증상으로 두드러기, 발열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삼간다. 크릴오일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구역감이나 구취(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다. 좋은 크릴오일은 파는곳에 연연하지 말고 시약청인증여부와 산패안전성, 선상가공여부를 본다. 크릴오일 유통기한과 NCS, GRAS마크 및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 최고 수치 56%를 확인해 구입한다.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