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스포츠
[축구중계] 레바논 공격수 뛰어나... 토트넘 손흥민 카드 쓰나? 역대 전적·랭킹 비교, 2020 수능 밤 공중파 중계
등록일 : 2019-11-13 17:26 | 최종 승인 : 2019-11-13 17:26
정혜영
▲(사진출처=황의조 SNS)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은 레바논 공격수 역습에 주의해야 한다고 신신당부했다. 벤투 감독과 국가대표 축구팀은 내일 2020 수능날 밤 한국 레바논 원정경기를 치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 경기가 2019 수능 날짜인 11월 14일 밤 10시 치러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는 레바논전을 치른 뒤 대한민국 브라질 친선경기를 모두 마친 일정 후 복귀할 계획이다. 이에 해외축구일정 토트넘 손흥민을 포함해 발렌시아 이강인까지 일명 유럽파 멤버로 불리는 대한민국 축구선수들의 출전 예상된다. 해외축구일정으로 원정경기에 나선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대한민국 피파랭킹은 39위다. 레바논은 91위며, 브라질 피파랭킹은 1위 벨기에 2위 프랑스에 이어 3위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2022 카타르 월드컵, 손흥민·황의조 선발? 

침대축구와 역습으로 유명한 중동 축구 대결에서는 레바논 공격수에 맞설 스트라이커 황의조를 내세웠다. 황의조는 A매치 10골 기록한 바 있다. 해외축구갤러리 저명인사인 이강인 선수와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한국 축구 선발 출전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벤투 감독은 최근 두 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기염을 토한 토트넘 손흥민과 레바논전 투입을 염두하고 있음을 전했다. 손흥민과 이강인, 18세 나이에 축구를 시작한 두 선수의 선발을 기다리는 팬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짜에 열리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출전 명단은 아직 발표 전이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한국 레바논전 중계 채널 

한국 레바논전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4차전 경기가 예정됐다. 유럽 축구파 토트넘 손흥민과 발렌시아 이강인, 잘츠부르크 황희찬을 포함한 해외축구팀에서 소속 대한민국 축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원정경기를 떠난다. 한국 레바논 중계 경기는 밤 10시 TV조선과 SPOTV NOW를 통해 축구중계된다. 장소는 카밀 샤문 스타디움이다. 현재 한국 월드컵 2차예선 성적은 2승 1무며 H조 선두다. 대한민국 북한 경기 이후 북한과 승점 7점으로 같지만 득실에서 앞선다. 대한민국 레바논 역대전적은 9승 2무 1패로 한국이 우세하다. 오는 19일 오후 10:30 한국 브라질 축구경기가 열린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경기하며 피파랭킹 3위 브라질과의 경기이므로 어쩌면 월드컵 예선전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브라질 축구 중계는 SBS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출처=손흥민 SNS)

손흥민 퇴장·징계·복귀 및 연봉 관심 

손흥민 연봉 추정액은 한후 약 108억원에 가깝다.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손흥민의 이적설에 대한 보도가 있었지만, 확실한 바 없다. 해외축구 경기에서 손흥민은 최근 태클 반칙으로 인해 레드카드를 받고 경기 도중 퇴장당했다. 안드레 고메즈 부상으로 인해 손흥민 징계 발표가 있었지만, 퇴장 철회 이후 이어 추후 경기에서 골문을 뚫어 승점을 올리는 등 다이나믹한 경기 내용을 전하고 있다. 이강인 선수와 잘츠부르크 황희찬 선수 연봉은 공개된 바 없으나 이강인 몸값은 치솟고 있다. 한편, 피파(FIFA)가 주관하는 월드컵, 20세 이하 U-20 월드컵, 컨페더레이션스컵과 함께 세계 4대 축구 축제로 알려졌다. U-17 월드컵 대진표에 의하면 8강을 거둔 뒤 일본 멕시코전에서 승리한 멕시코를 상대로 4강에 도전했지만, 0:1 패배했다. 
 

[F.E TIMES(F.E 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