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꿀팁정보] 신용카드, 잘못된 습관이 등급 떨어뜨린다?
김지온 기자
수정일 2019-11-13 17:11
등록일 2019-11-13 17:11
▲(출처=픽사베이)

전자화폐가 발전하면서 최근 남녀노소가 체크카드와 더불어 신용카드를 가입하고 있다.

그 중에서 신용카드를 자세히 보면 할부거래부터 시작해 여러가지 다양한 혜택이 있어 매년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미래에 대출을 받는 것과 관련이 있다.

신용등급은 목돈이 필요해 돈을 빌려야 할 경우 대출 금리를 좌우해서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신용카드 대출 이용 시 신용카드 쓰는 법을 공부해야 신용등급이 내려가지 않는다.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방법을 통해 신용등급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우선 신용카드 가입 시 한도액을 잘 설정해야 한다.

만약 한도가 200만원인데 200만원을 소비하면 절대 안된다.

한편 400만원으로 한도를 설정했는데 200만원 가까이 쓰면 절반만 사용한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한도를 결정할 때 제일 큰 한도를 정한 다음 한도액의 절반 이내만 쓰도록 하자.

더불어 기간이 오래된 카드는 함부로 버리면 안된다.

기간이 오래된 신용카드는 오랜 시간동안 잘 갚아온 이력이 쓰여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카드를 해지할 경우 성실하게 갚은 기록도 삭제되는 것이다.

또 신용카드를 쓰면서 체크카드를 병행해서 사용하자.

체크카드의 실적은 신용조회사가 금융사한테 사용 실적을 통보받기 때문에 제출할 필요가 없다.
▲(출처=픽사베이)

한편 신용카드를 쓸 때 카드론 같은 신용카드 대출을 받게 된다.

만약 신용카드 대출을 이용한다면 카드사의 시선에서는 현금이 없다고 보며 낮은 신용등급을 준다.

그러므로 슬기로운 대출이 필요하다.

만약 신용카드 대출을 적게 받으면 신용등급이 내려가지 않으나 적은 금액을 자주 이용하면 카드사가 볼 때 돌려막는다고 의심을 한다.

그러므로 소액대출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 있다.

따라서 신용카드 대출 서비스를 불가피하게 이용해야 한다면 한 번에 원하는 금액을 빌리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한번에 거액을 대출하면 대출금을 상환할 때 이자의 액수가 높을 수밖에 없다.

김지온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