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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제거] '요즘 대세' 프롤린유산균 정체는? … 케피르 효능까지
김제연 기자
수정일 2019-11-13 17:09
등록일 2019-11-13 17:09
▲(출처=픽사베이)

여름이 되면서 살 빼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하지만 무리하게 시도하거나 약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이에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산균이 TV에 소개되고 있다. 해당 다이어트는 유산균 영양제를 먹어야 한다. 체중 감량 및 신체 능력 향상 등의 효능을 발휘하는 '유산균 식품'을 소개한다.

프롤린유산균 비율은 얼마?

프롤린유산균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때 말하는 프롤린은 몸에 좋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다. 또한 일종의 콜라겐이기 때문에 장의 점막을 보호한다. 더불어 다이어트를 돕는다. 프롤린과 유산균을 섭취하면 체내 소화액으로 인한 파괴될 일이 없어지게 된다. 이에 살아서 장까지 갈 확률을 높이게 된다. 또 프로바이오틱스가 늘어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장이 건강하려면 좋은 균 및 나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나쁜 균이 증가하면 살이 잘 찌며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풍부한 된장 효능

요새 먹는 유산균이 인기지만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김치의 유산균은 김장을 담그고 약 8일 후 가장 많아진다. 또 유산균이 활발하게 만들어지려면 -0.5도에서 7도의 온도에서 숙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김치냉장고를 이용할 경우 적절한 온도로 맞추도록 하자. 청국장, 된장같은 콩 발효 음식도 유산균이 많이 함유돼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함을 없애주고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에 좋다. 청국장을 끓일 경우 오래 끓이면 안된다. 왜냐햐면 바실러스균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서다.

케피르 어떤 음식?

최근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케피르에 화제가 몰리고 있다. 티벳버섯이 들어간 케피르는 산양이나 양의 젖을 통해 제작한 것이다. 유산균이 풍부하게 있으며 요거트와 비교해본 결과 10가지 이상의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뼈 기능 향상을 돕는다. 또한 우울한 마음을 없애주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주면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준다. 또 효모와 발효가 되면서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다당류 등을 생성한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항균작용을 하는데도 좋은 것이다. 또한 설사를 멈추고 박테리아 제거 효능이 있다.

김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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