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늘어진 '아래뱃살' 빨리빼는법 시서스 부작용은? 밀 알레르기 환자 섭취 주의... 시서스가루·알약 용량까지
등록일 : 2019-11-12 17:27 | 최종 승인 : 2019-11-12 17:27
정혜영
▲(사진출처=KBS '그녀들의 여유만만')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씨서스는 초록 색깔을 띠는 식용 식물로 시서스가루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시서스 가루 색깔은 시서스분말 만들기 과정에서 갈변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등 가루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가루는 살빨리 빼는법으로 알려졌지만, 살빠지는 운동 헬스, 웨이트, 홈트 등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다이어트 식단 및 식이요법 조절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시서스가루파는곳은 홈쇼핑시서스 등 워낙 많아 시서스캡슐, 시서스 알약 등 제형을 먼저 선택한다. 시서스즙이나 시서스환도 있다. 살빠지는 순서는 살찌는순서와 반대다. 남자, 여자, 나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얼굴살이 쉽게 빠지는반면, 러브핸들로 불리는 뱃살빼는법은 힘들다. 복부비만은 내장지방이 원인이다. 시서스는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로 체지방률을 낮춘다. 실제 시서스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살빠지는 차로 시서스차를 마시는 경우도 있다. 시서스차 효능은 아래뱃살 빼는 데 효과적이다. 세로토닌 함유로 심신안정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시서스 성분인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한다. 이른바 호르몬 다이어트라불리는 시서스다이어트 비법은 단 것을 당기게 하는 비만세균을 억제하는 원리다. 다이어트가루 시서스가루는 웨딩다이어트를 비롯해 스트레스성 폭식과 과식을 다스리는 데 효과적이다. 식욕억제를 통해 음식 섭취량을 줄인다. 다만, 시서스 부작용으로 시서스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가스 등이 생길 수 있다. 식물 알레르기 환자를 비롯해 밀 성분 알러지, 계란·우유·콩 알레르기 환자는 두드러기나 붉은 발진이 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임산부 시서스 섭취와 모유수유 중인 산모 시서스알약 복용법 역시 삼간다.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만 믿고 구매하기 보다는 식약청인증시서스가루를 구입하되 시서스 원산지로 알려진 인도, 아라비아, 아프리카 등을 확인한다. 시서스는 공복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한편, 시서스 권장량은 하루 시서스가루의 경우 하루 300mg며, 이외 시서스 제품은 1일 500g~1g까지 복용 가능하다. 시서스 티백으로 간편하게 먹거나 다이어트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사용, 요거트에 시서스가루를 뿌려 먹는다. 불면증이 심한 경우 수면장애 부작용에 우려해 시서스 카페인 함량까지 따져 먹는다.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