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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피는 봄, 당신의 외출을 위한 ‘탄수화물 다이어트’ 시작하는 법

   위아람 기자   2018-04-16 14:35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야채에서 나온 단백질에 초점을 맞춘다(출처=123RF)

산과 들에 완연한 봄기운에 힘입어 산과 들로 외출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 그런데 나들이를 주저하는 당신, 혹시 겨우내 불어난 체중을 걱정하는 것은 아닌가? 아직 늦지 않았다. 최근 유행하는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와 함께 자신감 넘치는 봄맞이 나들이를 준비하도록 하자.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식단에 단백질과 지방을 많이 첨가하는 방식이다.

세상에는 온갖 종류의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지만 대부분 살을 빨리 빼도록 고안된 크래시 다이어트다. 이러한 식이요법에는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그에 반해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감량과 함께 건강문제까지 고려한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겠다.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려면 과일, 야채, 통곡물을 먹어야 한다(출처=123RF)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와 방법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탄수화물은 소화 중에 당으로 분해된 후 혈류에 흡수된다. 이것은 신체의 에너지로 사용돼 연소한다. 하지만 체내에 여분의 포도당이 축적되면 비만이 된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인슐린 섭취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에 저장된 지방을 연소하라고 신호를 보낸다. 이론적으로는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로 이어진다.

전형적인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육류, 가금류, 어류, 달걀, 전분이 아닌 채소에서 나온 단백질에 초점을 맞춘다.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려면 과일, 채소, 통곡물을 먹어야 한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곡물, 콩류, 과일, 과자, 파스타, 녹말이 많은 채소, 견과류 및 씨앗 섭취를 피한다.

▲탄수화물 억제제는 위험할 수 있다(출처=123RF)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의 부작용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이상적으로 보이지만 식단에 급격한 변화를 주면 부작용을 경험하게 된다. 부작용에는 두통, 허약함, 근육경련, 피로, 피부 발진, 변비, 설사, 영양부족이 있다.

탄수화물 억제제의 위험성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억제제 유형의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다. 이것들은 신체의 탄수화물 흡수를 막기 때문에 탄수화물 억제제라고 불린다.

하지만 웹MD는 탄수화물 차단체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이러한 보충제는 미 식품 의약국의 승인을 받지 않았고 건강에 해가 되는 특정 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탄수화물 억제제를 먹으려고 한다면 의사와 먼저 상담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