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한 작은 정성, ‘애견 수제간식’ 만드는 법

   위아람 기자   2018-04-16 13:54
▲먹이를 먹고 있는 개(출처=셔터스톡)

반려동물은 주인을 향한 무조건적인 애정으로 똘똘 뭉쳐있다. 이들은 당신이 외출한 뒤에도 오매불망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 그래서일까? 이들은 함께하는 동반자를 위해 아낌없는 사랑을 바친다. 

그런 강아지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뭐든지 해주고 싶은 당신. 주인은 반려동물에게 가장 좋은 것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쓴다. 그러나 꼭 많은 돈을 들여야 사랑은 아니다. 귀여운 강아지의 건강과 행복을 고민하고 있다면, 직접 수제간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

▲개에게 주기 쉬운 비스킷(출처=픽사베이)

강아지용 수제 간식 만들기

강아지를 위해 집에서 간식을 만들려면 땅콩버터, 꿀, 달걀, 통밀 밀가루, 캐놀라유, 베이킹파우더만 있으면 된다.

시작은 오븐을 섭씨 175까지 예열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모든 재료를 큰 그릇에 넣고 섞는다.

도마에 밀가루를 얇게 펴 바르고 반죽한 다음 1.2cm 두께로 말아 올린다. 과자틀을 이용해서 과자를 자른다. 제빵 시트에 종이를 깐 다음 반죽에 칼집을 내고 보기 좋을 때까지 10분간 굽는다.

다 구워지면 50분 동안 식힌다.

▲집에서 만든 개 비스킷(출처=플리커)

개를 위한 수제 스낵 만들기

반려동물이 이제 작은 강아지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만든 간식을 좋아할 것이다.

반려동물 전문 매체인 세사이스 웨이에 따르면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 있을 때 스낵을 직접 만들면 들어가는 음식을 정확히 통제할 수 있다.

개를 위해 집에서 스낵을 만들기는 쉽다. 세사이스 웨이의 간단한 요리법에는 뜨거운 여름날에 개를 시원하게 해줄 900g의 바닐라 요구르트, 한 컵의 땅콩버터, 컵케이크 종이컵이 필요하다.

땅콩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인 다음 요구르트와 섞는다. 혼합물을 컵케이크 종이컵에 붓고 냉장고에 넣는다.

▲개가 먹는 케이크는 사람이 먹는 케이크와 비슷하다(출처=픽사베이)

개를 위한 케이크 만들기

강아지의 생일에 케이크를 만들어주면 좀 더 특별한 생일이 될 것이다. 개도 분명히 자신의 생일을 즐길 것이다.

요리전문 매체 지니어스 키친의 조리법에는 달걀 1개, 땅콩버터 4분의 1컵, 식용유 4분의 1컵, 바닐라 추출물 3분의 1컵, 잘게 조각낸 당근 1컵, 밀가루 1컵, 베이킹소다 1티스푼이 필요하다. 원한다면 꿀 3분의 1컵으로 단맛을 내기도 한다.

오븐을 175도까지 예열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달걀, 땅콩버터, 기름, 바닐라, 꿀을 큰 그릇에 넣고 잘 섞어준다. 그런 다음 당근을 넣는다.

밀가루와 베이킹소다를 체로 쳐서 섞는다. 반죽을 제빵 팬에 넣고 오븐에서 40분 동안 굽는다. 다 구워지면 10분간 식힌다.

▲개가 살쪘다면 당뇨병이 있다는 증거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당뇨병 개를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개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면 집에서 직접 간식을 만드는 일의 중요성이 높아진다. 개에게 좋지 않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아무 식품이나 사다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뇨병에 걸린 개를 위해서는 집에서 간식을 직접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강아지를 위한 머핀

개 전문 매체 도그에피의 조리법에는 밀가루 두 컵, 귀리 한 컵, 호박 두 컵, 육두구 반 컵, 계피 반 컵, 카놀라유 3분의 2컵, 베이킹파우더 반 컵, 베이킹소다 반 컵, 달걀 4개, 바닐라 에센스 반 숟가락이 필요하다.

밀가루, 귀리, 계피, 육두구를 큰 그릇에 넣고 잘 섞는다. 그런 다음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를 섞어 옆에 둔다.

별도의 사발에 달걀, 기름, 호박 퓨레를 잘 섞는다. 바닐라 에센스를 넣어 반죽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섞는다.

반죽 혼합물을 밀가루 혼합물에 넣고 잘 섞는다. 혼합물을 작은 머핀 팬에 붓고 오븐을 예열한 후 175도에서 20분간 굽는다.

▲대구(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개를 위한 마른 대구 만들기

개가 젤리 같은 음식을 좋아한다면 마른 생선을 씹게 하면 된다.

DIY 블로그 콜스노트의 기자 조디 칙의 레시피에는 냉동된 하얀 살 생선 500g, 대구, 틸라피아가 들어간다. 그리스 요구르트, 생강, 고수잎, 토마토, 페타 치즈, 바질을 섞어 맛을 더 좋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생선을 한입 크기로 다듬는 것부터 시작한다. 마른 상태가 되면 물고기가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원하는 것보다 더 큰 조각을 골라야 한다.

생선에 양념을 바르고 밤새 냉장실에 둔다.

아니면 탈수기에 물고기를 넣고 6시간에서 10시간 정도 탈수시킨다. 물고기는 단단해지고 깨끗하게 부서지며 유연하지 않게 된다.

오븐을 사용해도 된다. 오븐을 200도로 예열하고 제빵 시트에 생선을 놓는다. 물고기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할 때까지 4시간이 걸린다.

대구가 개에게 좋은 점

개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인 K9 매거진에 따르면 물고기는 개에게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다. 물고기는 소화하기 쉽기 때문에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는 개에게 이상적인 식품이다.

영양 컨설턴트 비앙카 불턴 메이저는 물고기의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 문제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개를 위한 항염증 식품으로 훌륭하다고 말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알레르기가 있어서 피부가 벗겨지거나 가려운 개의 증상을 완화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