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그냥 지나치기 쉬운 임신 초기증상…임신 초기증상 어떤 증상이 있을까?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11-11 17:01
등록일 2019-11-11 17:01
▲(출처=ⓒGettyImagesBank)

아기천사를 기다린 남녀가 임신 사실을 알았다면 수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지만 아직 아이가 크지 않아 배가 부르지 않은 초기에는 둔한편이라면 자기자신 마저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다.

물론 성관계 후계속 기다려도 생리를 안하거나 가슴에 통증이 생기고 부풀어 오르는 증상 등 각기다른 임신 증세가 드러나지만 요즘 여성들은 생활습관이 건강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종종 있어서 본인이 생리 날짜가 왔다갔다 한다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임신초기 증세가 나타나면 정작 모를 수 있지만 보통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많은 산모들이 유산할 위험성이 커서 산모는 항상 조심성을 가지고 주의할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또한 임신테스트기 이용법을 깨닫고 늘 조심해야 할 임신 초기를 잘 보낸 후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해야 한다.많은 임신초기 증상이 느껴지는 시기는산모마다 다를 수 있다.

다만 보통 먼저 드러나는 증상은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임신초기에 몸살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생리전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

이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거나 미열이 있을 수 있고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약부터 먹는 행위는 유의해야한다.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야 하는 것이 바로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많아진 질분비물과 잔뇨감, 방광염이나 입덧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자신이 임신했는지 궁금하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혀 호르몬농도를 통해서 임신을 알게 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성관계를 가지고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해 보면 된다.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알려면 먼저 뚜껑을 열고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평평한 곳에 5분정도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 됐다고 볼 수 있다.

한줄이면 비임신인데, 이때 줄은 C, 대조선에 있고, 검사선(T)에만 선이 나타난다면 재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다.

백영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