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독소제거에 좋은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은? "칼륨 함유해 신장투석환자는 피해야"
채지혁 기자
수정일 2019-11-08 17:14
등록일 2019-11-08 17:14
▲(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는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당뇨 등 건강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된 새싹보리란 뜻 그대로 보리의 어린 잎으로 요즘은 새싹보리분말로 많이 판매돼 눈길을 끌고 있는 식품이다.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 그리고 폴리코사놀이 함유된 것으로 유명한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여기에 지방분해까지 해서 살을 빼줘 다이어트에 좋다. 이에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몸에좋은 새싹보리 무슨 효능이 있길래?

요즘 폴리코사놀이라는 것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체내 지방을 없어주고 몸 속 독소를 빼줘서 치매와 뇌졸중 등의 질환과, 다양한 성인병은 물론 비만을 미리 막아주고, 당뇨를 개선한 것으로 유명하다.그래서 폴리코사놀이 가득 들어있는 새싹보리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관리한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과 같은 수많은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은 물론 이에 식이섬유 또한 가득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해 준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술 빨리 깨고 싶을 때 그 효과가 나타나며 혈당도 낮춰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자당뇨와 같은 병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언급된다.

직접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제대로 먹고 싶다면?

요즘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수 많은 제품들이 존재해간편하게 구입가능하나 얼마전 언론에 보도된 쇳가루 논란으로 인해 믿음이 가지 않는다면자신이 직접 키워보자. 먼저 새싹보리를 키우고 싶다면 새싹보리 씨앗을 하루 동안 물에 불린 뒤,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이틀 동안 암실에 둔다. 그렇게 되면 하루 뒤가 지나면 뿌리가, 이틀뒤면 잎이 나온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의 뿌리나 잎이 마르지 않도록 열심히 물을 줘야한다. 그때 새싹보리가 15cm정도 됐을 때 먹을 수 있다. 이렇게 키운 새싹보리를 먹을려면 우유, 두유, 요거트,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바나나와 우유를 같이 갈면 맛있는 해독주스로 마실 수 있다. 또는 샐러드나 원래 자신이 먹던 음식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

채지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