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효능·효과] 남다른 성분 가진 '크릴오일' … "신체 노화 방지해 치매 막아줘"
김지온 기자
수정일 2019-11-08 17:05
등록일 2019-11-08 17:05
▲(출처=ⓒGettyImagesBank)

수많은 다이어트 식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크릴오일'이 올해들어 가장 화제되고 있다. 크릴오일은 지구 상에서 가장 청정한 지역으로 꼽히는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는 갑각류이자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뽑아낸 오일을 말한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매번 오르는가 하면 홈쇼핑까지 집중 조명되고 있다 한다. 크릴오일을 올바르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지방을 녹이는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하여 건강식품이나 다이어트 식품의 순위 중에서도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여러 곳에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도 살필 뿐더러 섭취 시 부작용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이에 크릴오일 효능부터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몸 속 체지방 분해하는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에는 몸 속 주요성분인 인지질과 오메가3 등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기름때를 빼내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특징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지질'인데, 이는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데, 물과 기름에 잘 녹고 일반 오메가 3보다 무려 10~15배 높은 흡수율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피부 노화나 치매 등을 예방한다.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해 식욕을 억제해줘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우울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선택 TIP,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으로!'

최근 크릴오일이 화제되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서 품질이 좋은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지만 이와 달리, 저품질의 크릴오일 제품들의 다소 많이 있기 때문에 잘 보고 구입해야 한다. 크릴오일을 고를 때 먼저 인지질의 함량을 비교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지방에 모두 잘 녹기 때문에 높은 인지질 함량을 가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기름류를 추출할 때 다양한 용매를 사용하게 되는데, 헥산 및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전혀 쓰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구매할 땐 NCS 추출방식 또는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크릴은 산패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수확한 뒤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 외에도 엄격한 검증을 거쳐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안전성을 인정하는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때 GRAS에 등재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품이 GRAS에 등록되어 있다며 속이는 등 허위광고하는 제품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제품에 사용된 원료가 GRAS에 등록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김지온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