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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vs 새싹보리 효능, 최고의 체지방줄이는법은? 시서스가루·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없나
등록일 : 2019-11-08 15:02 | 최종 승인 : 2019-11-08 15:02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시서스 다이어트와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시서스는 열대 지방과 아열대 지방에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덩굴식물로, '천연 식욕억제제', '하늘이 내린 식물' 등 다양한 별명을 가졌다. 이어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워 10~20cm로 자란 보리 어린잎으로 동의보감에 '새싹보리는 오곡 중 으뜸'이라 기록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이에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인 시서스가루 효능과 새싹보리 효능을 비교해봤다. 또 시서스 부작용과 시서스 복용법, 새싹보리 부작용과 새싹보리 먹는 법도 함께 살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복용법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시서스 효능은 식욕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과 식사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 시서스가루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실제 8주간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에 따르면 30명의 체중과 체지방량,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가 감소했다. 다만 땅콩, 조개, 생선, 새우, 밀, 콩, 견과류, 우유, 달걀 알레르기 환자는 구역질, 두드러기 등 시서스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추출물을 10주 이상 장기 복용하기보다는 6~10주 단기간 섭취하기를 추천한다. 또 시서스 먹는 법은 음식이나 샐러드에 시서스분말가루를 뿌려 먹거나 두부 1/4모, 두유 1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갈아 시서스 쉐이크로 만들어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먹는 법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새싹보리의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및 클렌즈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 또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식이섬유·섬유질 많은 음식으로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혈당·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효능은 당뇨·고혈압 초기증상을 완화해 혈당·혈압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새싹보리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으로 술먹고 속안좋을때·머리아플때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다만 새싹보리 과다 복용은 설사, 복통 등 보리새싹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 2티스푼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술 마신 다음 날 꿀을 타 먹어 숙취해소제로 활용할 수 있고, 새싹보리분말 3g과 바나나 한 개, 우유 200㎖를 넣고 갈아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