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온라인 대출 위험성, "미리 숙지해야 피할 수 있어"

   강규정 기자   2018-04-05 11:46
(출처=픽사베이)

기술 시대의 흐름을 타고 대출 금융 회사들은 시간 절약과 온라인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점차 인터넷으로 활동 무대를 옮겨가고 있다. 그러나 편리함과 별개로 온라인을 통해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대출 서비스에는 높은 위험이 따른다. 온라인으로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유의하여 살펴보기 바란다.

 

1. 고금리 대출

일부 대출회사는 온라인 대출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높은 이자율’은 감쪽같이 숨긴 채 ‘신속한 입금’을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다. 탑텐리뷰(Toptenreviews)의 블로그 게시물에 의하면, 온라인 대출의 경우 연 이자율(Annual percentage rate)은 일반적으로 14일 대출금액에 대해 30% 부터 시작한다. 신청자는 대출 신청 전에 가능한 저금리 대출을 제공하는 기관을 물색해야 한다.

 

2. 신분 도용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대부분의 온라인 서비스처럼 온라인 대출 또한 신분 도용의 위협에서 자유롭지 않다. 안전한 온라인 대출 서비스를 찾으려면 웹사이트에 적절한 보안 조치가 되어 있는지 살펴야 한다. 만약 이러한 보호 장치 또는 조치가 없다면 그 즉시 해당 사이트에서 나와야 한다.

 

3. 온라인 사기꾼

아무리 현금이 급하더라도 가능한 평판이 좋은 대출 기관을 찾는다. 온라인 사기꾼을 피하려면 대출 웹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조사해야 한다. 눈에 띄는 오류사항이나 의심스러운 활동이 포착되면 다른 사이트를 찾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오래된 정보, 유지 및 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한 페이지나 과도한 광고는 사이트의 부적절성을 나타낸다.

충분한 조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신한다면 온라인 대출만큼 편리한 금융 서비스도 드물다. 위에서 열거한 위험성을 고려함으로써 온라인 대출을 최대한 활용하고 발생 가능한 문제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