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임산부 출산직후 시서스다이어트 지양... 염증 수치 낮추는 시서스캡슐VS시서스가루 먹는 방법
등록일 : 2019-11-07 09:32 | 최종 승인 : 2019-11-07 09:32
정혜영
▲(사진출처=SBS '좋은아침')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식용식물 시서스 추출물은 시서스차로 먹거나 시서스가루, 시서스 알약 등 다양한 제형으로 복용할 수 있다. 워낙 인기가 좋은 시서스 효능을 다이어트음식이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시서스가루 효능은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특히 40대 50대 중·장년 관절염 통증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씨서스가루는 시서스줄기에 마디가 있는 특이한 모양이다. 선인장처럼 가정에서 시서스키우는법도 가능하다. 

 

▲(사진출처=JTBC '체인지')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 아라비아, 아프리카 열대지방이다. 특히 인도산 시서스 갖가지 효능은 의학서적에 기록될 정도로 잘알려졌다.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알려진 갈색 가루 시서스 효능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이뤄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 체지방제거는 내장지방 수치를 줄이고 결과적으로 복부비만, 뱃살빼는법으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줘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시서스 실험에 의하면 한달 복용 실험군이 실제 다이어트효과가 있었으며 영국과 캐나다 시서스는 이미 보건소, 식약청인증으로 살빼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렙틴 호르몬 조절을 도와 식사 전 식욕, 식탐줄이는법에 도움을 준다.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이 스트레스 푸는법으로 효과적이라 스트레스성 폭식증과 과식예방에도 도움이된다. 염증에 좋은 시서스가루 효능은 무릎통증, 손가락마디통증 등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치료와 예방에도 좋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 추출물 영양성분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인슐린과 혈당수치를 조절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뇨초기증상이거나 당뇨 환자라면 시서스 섭취에 대해 주치의와 반드시 상담 후 복용방법을 결정한다. 시서스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발생할 수 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으로 식물알러지 환자 및 밀·계란·콩·우유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복부팽만, 복통, 설사, 두드러기 우려가 있어 주의한다. 임산부와 출산 후 모유수유부 역시 복용을 피하고 시서스 카페인 함량 체크로 불면증 등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복용방법  

시서스 먹는방법은 시서스 알약인 시서스캡슐 복용, 시서스환, 시서스 과립 등 다양한 정제가 있다. 시서스티백으로 시서스차 끓이는법으로 마시거나 시서스잎차를 우려 먹는다. 시서스 분말 가루는 홈쇼핑 등 파는곳이 많으니 시서스 순위보다는 유기농 시서스 착즙 분말 제품을 구입하고 시서스 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섞어 운동, 헬스 중 마신다. 다이어트 시에는 샐러드만들기 재료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mg 용량을 반드시 지킨다. 과다섭취 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시서스가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