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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화과, 저칼로리 과일에 각종 비타민 풍부해… 좋은 무화과 고르는 TIP과 각양각색 레시피 알아보자
김호영 기자
수정일 2019-11-06 17:16
등록일 2019-11-06 17:16
▲(출처=ⓒGettyImagesBank)

뜨거운 여름이 끝나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무화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8월~11월 가을에 즐기는 과일인 무화과는 맛과 영양이 가득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무화과는 맛도 뛰어나나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맛과 영향이 가득한 무화과의 다양한 효능과 무화과 먹는 팀 까지 알아보자.무화과는 달콤한 맛은 물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무화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펙틴이 풍부하다.

이 두가지 성분은 변비를 고쳐 장을 다스린다.

또한 무화과의 피신 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존재하는데 이는 소화를 촉진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불량 시 좋다.

그리고 무화과는 여러가지 비타민도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이고 피부의 노화도 막아준다.

게다가 무화과에는 심혈관질환, 고혈압, 부인과 질환, 거기에 대장암의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무화과는 항산화 성분이 껍질에 가득해 껍질까지 섭취하면 좋다.

한편, 무화과 칼로리는 100g 당 43kcal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체중감량에도 좋다.
▲(출처=ⓒGettyImagesBank)

잼이나 말려서 이용해서 먹을 수 있다.

아니면 무화과 오픈 토스트, 무화과 파이 등으로 만들어 섭취 가능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그냥 껍질 째 먹는게 제일 좋다.

또는 생 무화과를 샐러드에 넣거나 다른 종류의 과일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다.

김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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