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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효능정리] 2019 항암음식 고구마 왜 좋을까…고구마셰이크 만들기
김진수 기자
수정일 2019-11-06 10:24
등록일 2019-11-06 10:24
▲(출처=ⓒGettyImagesBank)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환절기에 몸이 약한 이들은 여러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고 살빼는 것도 어렵다.

이 시기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챙겨야 한다.

기본적인 체중조절 음식으로 언급되는 고구마는 많은 셀럽들이 애정하는 음식 중 하나다.

게다가 고구마의 제철은 8월에서 12월까지로 환절기에 즐기기 아주 좋은 음식이다.

이어 고구마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가득하고 포만감이 크다.

이에따라 많은 다이어터들이 고구마를 찾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되는 원인은 우리 몸의 혈당을 높여서 높은 포만감이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 활동을 활발하게 돕기 때문이다.

또 고구마는 항암효과가 있어 각종 염증치료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이것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라는 성분이 항산화제이기 때문이다.

이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한다.

또한 인체에 베타카로틴이 흡수되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비타민A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한편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로 전해진다.

고구마 부작용 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고구마지만 과잉섭취하면 부작용을 불러일으킨다.

먼저 앞서 언급했듯이 고구마 칼로리는 고구마 열량은 100g 131kcal다.

이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이런이유로 야식으로 고구마를 섭취하면 당 축적으로 인해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을 먹도록 해야한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옥살산 성분이 존재해 과잉섭취 시 요로결석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고구마는 열량이 높은편이라 살을 빼려다 되려 찔 위험이 있다.
▲(출처=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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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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