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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방법] "이제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귀리우유, 포만감 오래 느껴
정호연 기자
수정일 2019-11-06 10:24
등록일 2019-11-06 10:24
▲(출처=픽사베이)

'오트밀'이라 불리면서 다양한 형태로 구입 가능한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 수용성 섬유질,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해 영양학적 이점으로 발달했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는 귀리를 건강식품 중 best 10 안으로 선정될 만큼 놀라운 효능을 가진 것이 입증됐다.

귀리는 식감이 다소 거칠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찾는 사람이 적었지만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고 난 뒤부터는 '곡물의 왕'이라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귀리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귀리우유 다이어트 또한 이목을 끌고 있다.

그렇다면 그 유명한 귀리의 효능은 무엇일까.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귀리 효능'은 지방 함량이 적은 덕분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귀리는 복합 탄수화물(다당류)로 인체에서 소화 작용이 비교적 느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증진시켜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17kcal로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에다가 많은 영양소를 지니고 있어 다이어트 시 영양소 보충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귀리 속 식이섬유는 현미보다 3배 많아 변비를 예방해주며, 당뇨병의 위험을 낮춰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귀리에는 골다공증 예방, 빈혈 개선, 콜레스테롤 조절, 면역력 상승, 독소 제거, 심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귀리의 부족한 영양을 우유가 채워줘 귀리와 우유가 만나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귀리에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우유와 만나면 끈끈한 점성이 생기는데 이것이 몸 속에서 무려 25배 정도나 늘어난다고 한다.

덕분에 포만감을 높여 체중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체내에 있는 지방을 없앨 수 있어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

이에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귀리우유를 섭취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단, 개인에 따라 귀리우유 다이어트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체질상 우유가 자신에게 맞지 않다면 귀리우유가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 건강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본인의 체질에 따라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귀리우유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먼저, 귀리를 찬물에 30분 이상 불린다.

이때, 만약 먹기 좋고 부드러운 귀리를 맛보려면 3시간 정도 충분하게 불리는 것도 좋다.

이렇게 불린 귀리는 중불에게 15분 정도 볶는다.

이때도, 살짝 눌러가며 납작하게 볶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므로 이 포인트를 기억해두자.

볶은 귀리 두 스푼을 우유 200ml에 잘 넣어 섞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귀리우유가 완성된다.

한편, 귀리우유는 삼시 세끼를 모두 이것으로 먹기 보다 대용식으로만 이용해야 한다.

만약, 귀리를 하루 권장 섭취량 보다 많이 먹을 경우 복통 혹은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귀리에는 '퓨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이 성분이 신장 결석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신장질환자는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정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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