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핸드폰 생활정보]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방법 "이거였어?"…36개월 약정은 NO
조요셉 기자
수정일 2019-11-06 10:14
등록일 2019-11-06 10:14
▲(출처=ⓒGettyImagesBank)

2010년대 초반 대중화되기 시작한 이후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한 '스마트폰'. 전과 다르게, 현재 출시되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면서 탁월한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만, 높이 향상된 성능으로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치솟으면서 핸드폰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활용해야'

최근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해서 구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보다 핸드폰 요금에 대한 지원금을 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핸드폰을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 비교했을 때 할인금액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출처=ⓒGettyImagesBank)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적당한 요금제 선택'

각 회사에서 다양한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는 가운데, 본인에게 적절한 핸드폰 요금제를 고르면 원하는 스마트폰을 가격부담 없이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따라서, 최근 6개월 동안 문자를 비롯한 전화,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세심히 분석한 뒤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조요셉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