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천연 식욕억제제 시서스 효능…부작용 인지 후 섭취해야
고이랑 기자
수정일 2019-11-06 10:14
등록일 2019-11-06 10:14
▲(출처=ⓒGettyImagesBank)

체중을 감량하는 유행이 돌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의 효능이 SNS에서 뜨겁다. 아유르베다에 나온 시서스는 △유럽 △미국 △캐나다 등에서 약으로 쓰일 정도로 효능이 좋다. 요새 한 가수가 출산 후 체중 감량 방법으로 소개해 다양한 시서스 제품이 출시됐으나 사실 다이어트 외에도 스트레스 조절 효능이 같이 화제가 됐다. 시서스다이어트 하는 방법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가짜 식욕 없애는 시서스

시서스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원리로 살을 빼도록 한다. 만약 신체가 피로함을 느끼고 렙틴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으면 충분히 먹더라도 공복 식욕이 남아있기 때문에 과식을 하는 습관이 생긴다. 따라서 렙틴 호르몬이 부족하면 체중이 늘어나게 된다. 시서스는 렙틴을 조절하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 합성을 막으면서 효과적인 단기간 체중을 감량한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그러므로 시서스를 복용하면 동맥경화를 비롯한 성인병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시서스는 호르몬 중에서 새로토닌의 분비를 돕는다.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 먹는 것으로 풀게 되는데, 세로토닌이 생기면 스트레스가 완화돼 폭식을 하지 않는다.

시서스가루 활용법

일반적으로 시서스는 가루를 내서 먹곤 한다. 아니면 시서스를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한다. 시서스 분말은 물과 섞어서 마시거나 요리를 할 때 뿌려먹어도 된다. 가루를 먹는 게 싫을 경우 시서스 환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시서스가루를 넣고 바나나를 넣고 꿀을 뿌려서 우유에 갈은 시서스 다이어트 주스가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시서스 다이어트 쉐이크는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식사로도 먹을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있으면 알약으로 만든 시서스를 복용하고 추출물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시서스를 복용하기 전 해당 제품에 쓰인 설명을 먼저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시서스가 살 빼는 효능이 있다고 해서 시서스에 의존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오래 먹으면 조심

시서스는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한다. 그 중에서도 새우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시서스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서스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구역질로 인한 구토를 들 수 있다. 또 시서스를 과하게 먹으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 수 있다. 시서스 연구 자료를 따르면, 입이 마르는 부작용이 생긴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시서스 연구 자료는 많지 않으니 길게 복용하게 되면 조심해야 한다. 또 현재 임신중이거나 어린이같은 경우 시서스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

고이랑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