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청춘들 응원하는 경기도 청년배당 10월 끝나자마자 기회 돌아온다…25만원 받는 법
유희선 기자
수정일 2019-11-05 17:20
등록일 2019-11-05 17:20
▲(출처=ⓒGettyImagesBank)

작년부터 경기도 내 31개 시군 전역에서 '청년기본소득'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만 24세 청년이라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면 도움이 된다. 성남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청년들의 문화여가 및 사회 활동 보장을 통한 행복 추구와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을 위해 경기도 각 지역에서는 청년들이 연간 100만 원씩 지급되는 소득으로 미래에 대한 준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또한, 이 제도는 경기지역화폐로 지원하고 있어 경기도 지역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된다. 이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과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자.

경기도 청년기본 신청 대상자는?

11월에 시행하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만 24세 청년 가운데, 경기도 내 31개 시·군 전역에 3년 이상 거주 중이 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게 되는 청년들은 청년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시.군 일자리 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올해의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은 인터넷포털 '잡아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때,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신청 시 필요한 제출서류는 온라인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이다. 신고일, 변동사유, 발생일, 최근 5년 혹은 전체 주소변동사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적혀있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을 알고싶다면 각 시·군 청년복지부나 경기도 콜센터에 문의하도록 하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법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지급형식에 대해 살펴보자. 신청 가능 조건을 확인한 뒤 지역화폐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분기별 25만 원씩, 1인당 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해준다. 주소지 시·군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백화점,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알아두자.

유희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