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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가던 길이 헷갈릴때… 알츠하이머 증상 예방할 수 있는 뇌에 좋은 음식은?
조현우 기자
수정일 2019-11-05 17:17
등록일 2019-11-05 17:17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서구화된 생활로 인해 다양한 성인병을 가지고 있는데 성인병 뿐 아니라 혈관이 막혀 혈관질환을 앓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거기에 혈관에 문제가 생긴 질병은 무시무시한 심근경색의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하지 못한채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잘 신경써서 길러야한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고지혈증 및 뇌경색을 발병시킬 수 있어약이나 건강에 좋은 견과류 등 우리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각종 질병을 막아야 한다.

이렇게 우리 뇌가 혈관이 원할하지 못할 시 그리고 무서운 심장마비와 함께 두려운 치매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그렇다면 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치매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가 손상돼 기억력을 감퇴시킨 뇌활동에 장애가 발견돼 평범한 생활을 지속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즉 치매는 쭉 정상으로 컸던 뇌가 후천적인 다양한 상황 등에 의해 파괴 또는 손상 등의 이유로 인해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은 물론 타 정신기능 또한 저하된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치매를 낫게하게 할 방법은 현대의 의학길술로는 함계가 있지만 뇌에좋은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먹어서 처음부터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려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뇌 모양의 호두, 또한 올리브, 블루베리, 복분자, 김, 수박, 달걀, 닭고기, 우유, 퀴노아, 토마토, 렌틸콩 등이 있다.

그리고 귀리도 좋은데 귀리 속 루틴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또한 메밀도 루틴이 들어 있어 뇌혈관의 노화를 제지한다.

또한 새우나 낙지,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

외에도 뇌에 좋은 음식은 강황과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들이 있다.

조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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