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짧은 시간에 '뚝딱' 만들 수 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이제는 간헐적단식 안해도 돼!
정호연 기자
수정일 2019-11-05 17:16
등록일 2019-11-05 17:16
▲(출처=픽사베이)

많은 이들은 완벽한 몸매를 염원한다.

몸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은 체중관리를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것도 좋지만 본인이 어떻게 먹는지 따져야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조절을 하는 이들이 칼로리를 제한하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체중고나리 할 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무궁무진하다.

온라인 등에서 파는 다이어트 관련 약부터 해서 파우더 등 많은 상품이 즐비하다.

이렇게 많은 상품이 있더라도 약품에 의지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체중조절을 해야 요요현상이 없고 힘들게 뺀 살을 유지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을 보면 남녀노소 모두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히는 야채도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연어와 닭가슴살, 현미밥으로 간편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가 가능하다.

그리고 나서 이 재료들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넣으면 완성이다.

또한 닭가슴살, 연어, 현미밥이 무슨 이유로 다이어트 도시락에 들어가는지 소개한다.현미밥은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살을 뺄 때 백미 대신 밥으로 먹으면 좋다.

현미밥의 열량은 100g당 145kcal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리놀렌산이라는 것이 가득하다.

리놀렌산 성분은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류가 원할하도록 돕는다.

이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현미 속에는 식이섬유 또한 함유 돼 좋은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그리고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늦춘다.

그렇지만 이렇게 좋은 현미라도 잘못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난다.

따라서 현미로 밥을 할 경우 현미밥 레시피를 잘 숙지해야 한다.

우선 물에 1시간 정도 현미를 불려서 밥을 지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이 재료들에 평소 흰쌀로 밥을 할 때보다 물을 더 많이 써야한다.다양한 생선들에 비해 우리에게 익숙한 연어는 비타민 A와 D가 많아서 살을 뺄 때 모자란 영양을 채워준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 3가 가득하다.

이것은 우리에게 유익한 지방으로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로간의 신호를 전하게 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에 연어를 섭취하면 고혈압과 뇌졸중, 동맥경화, 심장병 등 심혈관과 관련해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아스크산틴을 함유한 연어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체중관리 시 먹으면 좋은 연어지만 미백과 더불어 잡티제거 등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연어를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는 생연어도 좋고 훈제로 나온 연어 제품도 많다.

또한 연어덮밥, 연어스테이크, 연어장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정호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