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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간식 '브라질 너트' 권장량은 얼마?
박범건 기자
수정일 2019-11-05 11:09
등록일 2019-11-05 11:09
▲(출처=ⓒGettyImagesBank)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떨어진 체력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무너지고는 한다. 이와 함께 각종 매체에서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하곤 한다. 이러나 저러나 자연에서 나는 식품이 가장 좋다.간편하면서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자연식은 바로 견과류라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견과류가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안다. 지구상엔 다양한 견과류가 존재하고 있고우리몸에 견과류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여러가지 견과류는 각자 다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기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견과류를 찾는 것이 좋다. 이러한 견과류 중에 브라질너트는 특히 몸에 좋은데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너트가 뭐냐면 아마존 쪽에서 열리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이 브라질너트는 바로 풍부한 영양소를 가득 품고 있어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이들에게 큰 효능을 발휘한다. 현대인들에게 좋다는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과다섭취시 일어나는 부작용을 소개한다.

브라질너트 먹는방법은?

건강에 좋은 브라질너트 먹는 팁을 소개하자면 브라질너트 생으로 먹어도 되고 브라질너트 분말가루를 사 우유에 타, 마실 수 있다. 또는 샐러드 같은 거나 요구르트에 함께 먹을 수 있다.

브라질너트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은?

브라질너트 속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어 체내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이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등의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가득한데 이 셀레늄은 암이 걸리지 않더라도 암이 걸릴 확률을 낮춰줘 효과가 이미 입증 된 바 있으며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브라질너트에 있는 식이섬유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에 좋고 게다가 항산화, 항독성 작용을 해 페내 면역력이 높아져 체내생성되지 않는 영양분이 있는데, 브라질너트 한 알만 먹어줘도 몸에 좋은 셀레늄의 권장량을 넘지 않는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다양한 효능이 있는 브라질너트지만 몸에 좋다고무분하게 먹으면 부직용이 생기는데 과다섭취 시 설사와 복통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이 과하게 많으면 탈모, 발열, 위장장애, 배변장애 등이다. 거기에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이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박범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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