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임신초기증상, 주의해야…배란일 계산과 임테기 사용법 숙지하면 좋아
조현우 기자
수정일 2019-11-05 10:07
등록일 2019-11-05 10:07
▲(출처=ⓒGettyImagesBank)

아기를 기다린 부부들이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 많은이들에게 축하인사를 듣지만 아직 아기가 작은 임신 초기 때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도 임신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본인이 성관계를 했다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가슴에 통증이 생기고 부풀어 오르는 증상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요새 여성들은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이 잘못된 경우가 많아서 월경일이 규칙적이지 않다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이렇듯 본인에게 여러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정작 모를 수 있지만 보통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유산기가 많아 산모는 항상 조심성을 가지고 주의할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다양한 임신초기증상과 더불어 배란일, 그리고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알아본 후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 아기를 만나야한다.여러가지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때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렇지만 대표적으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뿐만아니라 몸살감기 증상이 드러날 수 있어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자신의 몸 변화가 생리증후군일거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때 미열이나 몸에 힘이 빠질 수 있고 유방에 통증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주의해야 한다.

유산기가 높은 임신초기를 잘 넘기고야 하는 것이 바로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약물을 피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빈뇨 및 잔뇨감과 늘어난 질분비물,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한 임신 확인 방법은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혀 호르몬농도를 통해서 임신을 알게 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본인의 임신 여부가 궁금하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테기 사용법은 포장지를 뜯고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힌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임신이다.

C 부분, 즉 대조선에만 있으면 비임신, 검사선 부분, 즉 T 부분에만 줄이 나타나면 검사를 다시 해야 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조현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