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취직을 원하는데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참고하고 스펙쌓자!
정하준 기자
수정일 2019-11-05 10:05
등록일 2019-11-05 10:05
▲(출처=픽사베이)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처럼  취준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런 많은 사람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각종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업무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취업할 때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따면 취업후에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전공이 있지만 먼저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공인회계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그리고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반드시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정하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