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뱃살빨리빼는법] 지방 합성 막아주는 레몬밤, 생리통 가라앉혀... 차로 마시는 방법은?
조호용 기자
수정일 2019-11-04 17:13
등록일 2019-11-04 17:13
▲(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은 레몬향이 난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진 허브 중 하나로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이전부터 많은 효능을 인정받아온 레몬밤은 안정시키는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야곷로 많이 활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레몬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살펴보자.주로 유럽에서 길러진 레몬밤은 심장 박동수를 낮춰줘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식품으로 사용돼 왔다.

이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바로 '로즈마린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과언이 아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조성한다.

이외에도 체지방 크기를 줄여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의 효과가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부분 레몬밤 추출물을 이용해 레몬밤차로 먹는다.

효과있는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거트 등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단,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고 허브에 속하기 때문에 간혹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조호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