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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가던 길이 헷갈릴때… 무서운 치매 초기증상 예방하는 고등어 어떤 효능 있을까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11-04 10:00
등록일 2019-11-04 10:00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서구화된 생활로 인해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 성인병 뿐 아니라 혈관이 막혀 혈관질환을 앓게 되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그리고 혈관에 관련된 질환은 급사의 위험이 있는 심근경색이 생길 수 있어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이러지 않기 위해 식생활을 신경써서 생활화 해야한다.

또 뇌혈관을 막는 뇌경색이나 고지혈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견과류나 기타 의약품 등 뇌혈관에 효과를 주는 식품이나혈관질환 중 하나인 동맥경화도 잘 관리함으로써 예방에 힘써야한다.

뇌가 건강치 못하면 심근경색 뿐 아니라 기억을 잃은 치매 위험도 커서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렇다면 뇌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현대인들이 두려워하는 질환 중 하나인 치매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뇌가 손상돼 기억력을 감퇴시킨 뇌가 인지작용을 할 때 문제가 발견돼 그동안 지내왔던 삶의 행동들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언어, 학습, 지능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도 약화된 다양한 상황을 가르킨다.치매의 치료는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식습관을 들일 때 뇌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 아예 처음부터 당뇨, 고혈압 등의 성인병에 시달리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기위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은데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뇌 모양의 호두, 그리고 복분자, 블루베리, 올리브, 김, 달걀, 수박, 닭고기, 우유, 렌틸콩, 토마토, 퀴노아 등이 있다.

특히 귀리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의 흡수를 촉진하고 또한 메밀도 루틴이 들어 있어 뇌혈관의 노화를 제지한다.

또한 새우나 낙지,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또한 대표적인 뇌에 좋은 음식으로 강황과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들이 있다.

백영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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